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억류된 북한군 포로의 보호를 요청하는 탈북민 인권단체의 서한에 최근 회신했다고 단체 측이 10일 밝혔습니다.

북한군자유송환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에 따르면 비대위 소속 미국 탈북민 인권단체 자유조선인협회는 지난달 트럼프 대통령에게 북한군 포로의 자유의사 존중 및 강제송환금지(non-refoulement) 원칙에 따른 보호를 요청하는 서한을 보냈습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이 자유조선인협회 피터 오 대표 앞으로 9일(현지시간) 보내온 회신에는 "시간을 내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말이 담겼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당신처럼 자랑스럽고 성실한 시민들이 있기에 저는 우리의 가치를 보호하고 자유를 지키며 미국을 최우선에 두기 위한 싸움을 절대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다만 북한군 포로 문제에 대한 구체적 입장은 없었습니다.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서 생포된 북한군 포로 2명은 국내 언론과의 인터뷰 등을 통해 한국행 의사를 밝힌 상태입니다.

비대위는 북한군 포로들의 강제송환을 막고 국제적 보호조치를 확보하기 위한 활동을 펴 왔습니다.

비대위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국제사회 차원의 대응을 다층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며 주요 유럽 국가 의회를 대상으로도 북한군 포로들의 자유의사 존중 및 보호 대상자 등록을 촉구하는 결의안 채택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디오ㅣAI앵커
제작ㅣ이 선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60210130959677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억류된 북한군 포로의 보호를 요청하는 탈북민 인권단체의 서한에 최근 회신했다고 단체 측이 10일 밝혔습니다.
00:13북한군 자유송환 비상대책위원회에 따르면 비대위 소속 미국 탈북민 인권단체 자유조선인협회는 지난달 트럼프 대통령에게 북한군 포로의 자유의사 존중 및 강제 송환금지 원칙에 따른 보호를 요청하는 서한을 보냈습니다.
00:30이에 트럼프 대통령이 자유조선인협회 피터 오 대표 앞으로 9일 보내온 회신에는 시간을 내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어 감사하다는 인삿말이 담겼습니다.
00:43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당신처럼 자랑스럽고 성실한 시민들이기에 저는 우리의 가치를 보호하고 자유를 지키며 미국을 최우선에 두기 위한 싸움을 절대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00:55다만 북한군 포로 문제에 대한 구체적 입장은 없었습니다.
01:01러시아 크루스크 지역에서 생포된 북한군 포로 두 명은 국내 언론과의 인터뷰 등을 통해 한국행 의사를 밝힌 상태입니다.
01:09비대위는 북한군 포로들의 강제 송환을 막고 국제적 보호 조치를 확보하기 위한 활동을 펴왔습니다.
01:15비대위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국제사회 차원의 대응을 다층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며 주요 유럽국가의회를 대상으로도 북한군 포로들의 자유의사 존중 및 보호 대상자 등록을 촉구하는 결의한 채택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01:31자막제스는 국제사회 차원의 대응에 대한 구체적으로 전개했습니다.
01:37러시아 크루스크 지역에서 국제사회 차원의 대응을 spraw한 기준으로 assistenzial을 탑지하는 것입니다.
01:42ya
01:44livoc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