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수도권·강원 초미세먼지 ’나쁨’…현재 40㎍/㎥
충청 이남 일시 ’보통’ 회복…밤사이 다시 스모그
서울 등 중서부 퇴근길 이후 다시 초미세먼지 증가


대기 정체에 스모그가 가세하면서 오늘 밤까지는 초미세먼지에 황사까지 더해질 걸로 보입니다.

내일은 영하 10도의 강추위가 예고됐는데요 밤부터는 서울 등 중서부 곳곳에 한파특보도 내려집니다.

취재 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정혜윤 기자!

오늘 종일 공기가 탁했는데, 지금은 어떤가요?

[기자]
네, 서울 등 수도권은 대기 질이 여전히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만 현재 서울과 경기, 강원 지역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40 마이크로 그램으로 한두 시간 전보다.

20~ 30마이크로그램 정도 낮아졌고 충청 이남 지방도 잠시 청정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보통 수준을 회복했습니다.

하지만 안심할 상황은 아닌데요.

국릾환경과학원은 퇴근길 이후부터 오늘 밤 늦게까지 다소 강한 스모그 띠가 내륙을 지나며 수도권부터 농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중서부 지방은 밤사이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의 고농도가 한차례 더 나타날 가능성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호흡질 질환자와 노약자 어린이들은 더 주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밤부터는 만주 부근 발원지에서 발원한 황사가 유입되면서 일부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는 오래가지 않겠습니다.

내일 새벽이나 아침에는 강한 한기가 유입되기 때문인데요.

내일 아침부터는 대기 질은 나아지지만 기온이 뚝 떨어집니다.

기상청은 내일부터 이틀 이상 서울 등 내륙 기온이 영하 12도 이하로 떨어지고 체감온도도 영하 15도 안팎까지 내려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서울과 경기 북부 강원 북부. 충남 북부 지방에 한파특보를 발표했습니다.

발효 시각은 오늘 밤 9시입니다.

서울 아침 기온은 내일 영하 8도, 주말과 휴일은 영하 12도까지 내려가겠습니다.

또 서해안과 제주 산간 등 서해안에는 대설특보 수준의 눈이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특히 건조특보가 발령 중인 동해안은 돌풍이 가세하면서 당분간 산불 등 화재 위험이 더 커질 것으로 우려됩니다.

지금까지 과학기상부에서 YTN 정혜윤입니다.

영상편집 : 김민경 디자인;김도윤

※ ... (중략)

YTN 정혜윤 (jh0302@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8_20260205165824008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대기 정체에 스모그가 가세하면서 오늘 밤까지는 초미세먼지의 황사까지 더해질 걸로 보입니다.
00:07내일은 영하 10도의 강추위가 예고됐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00:11정혜윤 기자, 오늘 종일 공기가 탁했는데요. 지금 어떻습니까?
00:16서울 중 수도권은 대기질이 여전히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00:20다만 현재 서울과 경기, 강원 지역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40마이크로그램 정도로 한두 시간 전보다 20에서 30마이크로그램 정도 낮아졌습니다.
00:31또 충청 이남 지방도 잠시 송정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보통 수준을 회복했습니다.
00:36하지만 안심할 상황은 아닌데요. 국립환경과학원은 퇴근길 이후부터 오늘 밤 늦게까지 다소 강한 스모그띠가 내륙을 지나면서 수도권부터 농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00:48따라서 오늘 중서부 지방은 밤사이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의 고농도가 한 차례 더 나타날 가능성이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00:57호흡기 질환자와 노약자 또 어린이들은 더 주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01:01여기에 오늘 밤 늦게부터 내일 새벽 사이 만주부근 발원제에서 발원한 황사가 추가로 유입되면서 일부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까지 높아질 가능성이 있는데요.
01:12이번 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는 그리 오래 가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01:16내일 새벽이나 아침부터는 강한 한기가 유입되면서 대기질이 대부분 평소 수준으로 회복하겠고 또 기온까지 뚝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01:27기상청은 내일부터 이틀 이상 서울 등 내륙기온이 영하 12도 이하로 떨어지고 체감온도는 영하 15도 안팎까지 내려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01:36서울과 경기 북부, 강원 북부 또 충남 북부 지방을 중심으로 한파특보를 발표했습니다.
01:43발효 시각은 오늘 밤 9시입니다.
01:45서울 아침 기온이 내일 영하 8도, 주말과 휴일은 영하 12도까지 내려가겠습니다.
01:51또 서해안과 제주도 산간 등 서해안 일부 지역에서는 대설특보 수준에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01:58특히 건조특보가 발령 중인 동해안 지방은 건조한 돌풍이 가세하면서 당분간 산불 등 화재 위험이 더 커질 것으로 우려됩니다.
02:07지금까지 과학기상부에서 YTN 정혜윤입니다.
02:10감사합니다.
02:11감사합니다.
02:12감사합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