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20시간 전


[앵커]
현재 경찰은 김경 서울시의원을 불러 조사하고 있습니다.

3차 소환입니다.

강선우 의원의 전직 보좌관도 오늘 다시 불러서 조사에 나설 예정입니다.

자금 전달 과정에 대한 대질조사가 이뤄질지가 관심입니다.

현장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임종민 기자, 조사가 아직 계속되고 있는 거죠?

[기자]
네, 김경 서울시의원 이곳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에 출석해 지금까지 8시간 넘게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어제 출석했던 강선우 의원의 전직 사무국장도 오늘 재차 부른 걸로 알려지는데요.

전 사무국장이 오면 김 시의원과 대질 신문하는 방안을 검토중입니다.

사흘 만에 경찰에 다시 출석한 김경 서울시의원.

국민들께 죄송하다면서도 '추측성 보도'가 난무하고 있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습니다.

[김 경 / 서울시의원]
"현재 제가 하지 않은 그런 진술 그리고 추측성 보도가 너무 난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김 시의원은 강선우 의원에게 1억 원을 전달한 사실 자체는 인정하고 있지만, 공천 대가는 아니었다고 부인하는 걸로 전해지는데요.

대가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혐의가 더 중해질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답답함을 토로한 걸로 해석됩니다. 

김 시의원은 오늘 점심과 저녁식사도 내부에서 해결하면서 고강도 조사를 받았는데요.

모레 강선우 의원 소환을 앞둔 경찰은 김 시의원 진술의 진위 여부를 집중 확인하고 있는 걸로 전해집니다.

지금까지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영상취재 : 김기열, 조세권
영상편집 : 차태윤


임종민 기자 forest13@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현재 경찰은 김경서울시 의원을 불러서 조사하고 있습니다. 3차 소환입니다.
00:05강선우 의원의 전직 보좌관도 오늘 다시 불러서 조사에 나설 예정입니다.
00:10자금 전달 과정에 대한 대질 조사가 이뤄질지가 관심입니다.
00:15현장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임종민 기자, 조사가 아직 계속되고 있는 거죠?
00:20네, 그렇습니다. 김경서울시 의원은 이곳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에 출석해 지금까지 8시간 넘게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00:31경찰은 어제 출석했던 강선우 의원의 전직 3국장도 오늘 재차 부른 걸로 알려졌는데요.
00:37전 3국장이 오면 김 시의원과 대질 심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00:44사흘 만에 경찰에 다시 출석한 김경서울시 의원.
00:47국민들께 죄송하다면서도 추측성 보도가 난무하고 있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습니다.
01:04김 시의원은 강선우 의원에게 1억 원을 전달한 사실 자체는 인정하고 있지만 공천 대가는 아니었다고 부인하는 걸로 전해지는데요.
01:13대가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혐의가 더 중요해질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답답함을 토로한 걸로 해석됩니다.
01:21김 시의원은 오늘 점심과 저녁 식사도 내부에서 해결하면서 고강도 조사를 받았는데요.
01:27모레 강선우 의원 소환을 앞둔 경찰은 김 시의원 진술의 진위 여부를 집중 확인하고 있는 걸로 전해집니다.
01:35지금까지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에서 전해드렸습니다.
01:38안전거리는 김 시의원 진술의 진술의 진술이 thankful으로 전해집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