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서울경찰청, 오늘 아침 김병기 의원 압수수색 착수
서울 동작구 자택·의원회관 사무실 등 6곳 대상
금품 전달 창구 지목된 이지희 구의원도 포함


경찰이 김병기 의원의 3천만 원 수수 혐의와 관련해, 오늘(14일) 아침 동작구 자택 등 6곳에 대한 압수수색에 착수했습니다.

강제수사 대상에는 금품 전달 창구 역할을 했다고 의심되는 이지희 동작구 의원의 자택도 포함됐습니다.

현장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이현정 기자!

[기자]
네, 서울 동작구 김병기 의원 자택입니다.


현재 압수수색이 진행되고 있는 거죠.

[기자]
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오늘(14일) 아침 7시 55분부터 김병기 의원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압수수색에 착수했습니다.

대상은 서울 동작구에 있는 김 의원 자택과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 지역사무실 등 6곳입니다.

또, 김 의원의 금품 전달 창구 역할을 했다고 의심되는 이지희 동작구 구의원의 자택과 사무실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김병기 의원 가족은 이 구의원의 같은 아파트, 같은 라인에서 2개 층을 사이에 두고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이 김병기 의원의 비위 의혹과 관련해 압수수색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경찰은 현재 자택 안뿐만 아니라, 차량과 휴대전화에서도 증거 확보를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현재 김병기 의원이 받는 주요 혐의 관련해서도 정리해주시죠.

[기자]
일단 김병기 의원은 전 동작구 구의원들로부터 금품 3천만 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습니다.

앞서 공개된 탄원서에서 전 구의원 2명은 지난 2020년 총선을 앞두고 김 의원 측에 각각 현금 2천만 원과 천만 원을 건넸고, 수개월 뒤 돌려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천만 원을 대신 전달하고 반환한 인물로 김 의원의 측근인 이지희 동작구의원을 지목했습니다.

이밖에 김병기 의원은 강선우 의원이 김경 서울시의원으로부터 공천헌금 1억 원을 받은 사실을 알고도 묵인했다는 의혹을 받습니다.

또, 차남의 숭실대학교 편입 청탁과 부인의 업무추진비 유용, 수사 무마 청탁 등 의혹 종류만 12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혐의로 고발된 상황입니다.

다만, 경찰은 이번 압수수색의 경우, 김병기 의원의 3천만 원 수수 혐의만 관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동작구 ... (중략)

YTN 이현정 (leehj0311@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60114095116886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경찰이 김병기 의원의 3천만원 수수 혐의와 관련해 오늘 아침 동작구 자택 등 6곳에 대한 압수수색에 착수했습니다.
00:07강제수사 대상에는 금품 전달 창구 역할을 했다고 의심되는 이지희 동작구 의원의 자택도 포함됐습니다.
00:15현장에 나가 있는 최재기 장결합니다. 이현정 기자.
00:20네, 서울 동작구 김병기 의원 자택 앞에 나와 있습니다.
00:24지금도 압수수색이 진행되고 있는 겁니까?
00:26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오늘 아침 7시 55분쯤 김병기 의원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압수수색에 착수했습니다.
00:38대상은 이곳 서울 동작구에 있는 김 의원 자택과 국회의원회관 사무실 그리고 지역사무실 등 모두 6곳입니다.
00:46또 김 의원의 금품 전달 창구 역할을 했다고 의심되는 이지희 동작구 의원의 자택과 사무실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00:54김병기 의원 가족은 이 구 의원과 같은 아파트 같은 라인에서 두 개 층을 사이에 두고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01:03경찰이 김병기 의원의 비위 의혹과 관련해 압수수색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01:08경찰은 현재 자택 안뿐만 아니라 차량과 휴대전화에서도 증거 확보를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01:17네, 현재 김병기 의원이 받고 있는 주요 혐의와 관련해서도 정리해 주시죠.
01:21네, 일단 김병기 의원은 전 동작구 의원들로부터 금품 3천만 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습니다.
01:31앞서 공개된 탄원서에서 전 구 의원 2명은 지난 2020년 총선을 앞두고 김 의원 측에 각각 현금 2천만 원과 천만 원을 건넸고 수개월 뒤 돌려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01:43그리고 이 과정에서 천만 원을 대신 전달하고 반환한 인물로 김 의원의 측근인 이지희 동작구 의원을 지목했습니다.
01:53이 밖에 김병기 의원은 강선우 의원이 김경 서울시 의원으로부터 공천원금 1억 원을 받은 사실을 알고도 묵인했다는 의혹을 받습니다.
02:02또 차남의 숭실대 편입 청탁과 부인의 업무 추진비 유용, 수사 무마 청탁 등 의혹 종류만 12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혐의로 고발된 상황입니다.
02:12다만 경찰은 이번 압수수색의 경우 김병기 의원의 3천만 원 수수 혐의만 관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02:20지금까지 서울동작구 김병기 의원 자택 앞에서 YTN 이현정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