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방송인 조세호씨가 참여한 패션 브랜드 아모프레가 사업을 종료합니다. 아모프레는 2021년 조세호씨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로 직접 참여해 코오롱FnC와 함께 론칭한 남성복 브랜드입니다.

23일 코오롱FnC에 따르면 조세호씨와 아모프레 브랜드 운영 계약은 이달말 만료됩니다. 계약 종료에 따라 아모프레는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을 끝으로 브랜드 운영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실제로 현재 코오롱FnC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모프레 몰을 클릭하면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는 안내 문구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아모프레는 2021년 '대한민국 평균 체형의 남성'을 겨냥한 실용적 디자인을 내세운 브랜드로, 조세호씨가 기획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론칭 초기에는 조세호씨의 사인을 기반으로 한 '조셉 스마일', '조셉 플라워'를 그래픽화해 경쾌한 의상들을 선보였지만 2024년부터는 'DBSG 재킷', '셋업(상의·하의)' 중심의 현대적인 남성복을 선보여왔습니다. 조세호씨의 인맥과 네트워크를 활용 한남동 포차 '방울과꼬막', 라이프스타일브랜드 'MHN', 카멜커피 등과 협업 상품을 선보이며 젊은 층에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패션 업계에서는 조세호씨를 둘러싼 '조직폭력배 연루 논란'이 브랜드 존폐 결정에 영향을 줬을 가능성을 점쳤습니다. 아모프레의 일부 제품이 완판될 만큼 인기를 끈 만큼 조세호씨의 사생활 리스크가 불거지며 브랜드 운영에 부담이 컸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조세호 씨는 최근 범죄 제보 SNS 운영자가 "조세호가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는 조직폭력배와 친분이 있다"면서 "조직폭력배 일원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홍보를 해주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출연 중이던 일부 예능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바 있습니다.

다만 코오롱FnC 관계자는 "조세호 씨와의 계약 기간 만료에 따라 자연스럽게 내린 결정"이라며 최근 이슈와는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이어 그는" 남은 재고들은 아울렛 등으로 소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정확한 소진 방식과 일정은 미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오디오ㅣAI앵커
출처ㅣ코오롱FnC 공식 홈페이지
제작ㅣ최지혜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223124940289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방송인 조세호씨가 참여한 패션 브랜드 아모프레가 사업을 종료합니다.
00:05아모프레는 2021년 조세호씨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직접 참여해 코오롱 FNC와 함께 론칭한 남성복 브랜드입니다.
00:1323일 코오롱 FNC에 따르면 조세호씨와 아모프레 브랜드 운영 계약은 이달 말 만료됩니다.
00:20계약 종료에 따라 아모프레는 2025년 가을 겨울 시즌을 끝으로 브랜드 운영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00:27실제로 현재 코오롱 FNC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모프레모를 클릭하면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는 안내 문구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00:37아모프레는 2021년 대한민국 평균 체형의 남성을 겨냥한 실용적 디자인을 내세운 브랜드로 조세호씨가 기획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00:47론칭 초기에는 조세호씨의 사인을 기반으로 한 조셉 스마일, 조셉 플라워를 그래픽화해 경쾌한 의상들을 선보였지만
00:542024년부터는 DBSG 재킷, 셋업 중심의 현대적인 남성복을 선보여왔습니다.
01:01조세호씨의 인맥과 네트워크를 활용 한남동 포차, 방울과 꼬막,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MHN, 카멜커피 등과 협업 상품을 선보이며 젊은 층에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01:13패션업계에서는 조세호씨를 둘러싼 조직폭력배 연루 논란이 브랜드 존폐 결정에 영향을 줬을 가능성을 점쳤습니다.
01:22아모프레의 일부 제품이 완판될 만큼 인기를 끈 만큼 조세호씨의 사생활 리스크가 불거지며 브랜드 운영에 부담이 컸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01:32조세호씨는 최근 범죄 제보 SNS 운영자가 조세호가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는 조직폭력배와 친분이 있다면서 조직폭력배 일원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홍보를 해주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출연 중이던 일부 예능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바 있습니다.
01:49다만 코오롱 FNC 관계자는 조세호씨와의 계약기간 만류에 따라 자연스럽게 내린 결정이라며 최근 이슈와는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01:59이어 그는 남은 재고들은 아울렛 등으로 소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정확한 소진 방식과 일정은 미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