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20시간 전
[앵커]
내년 1월, 그러니까 다음달 대중교통 정액패스, 모두의 카드를 쓰면 환급 혜택이 확대됩니다.

매달 15만 원을 쓰면 얼마를 환급받게 될까요?

장호림 기자가 어떻게 발급받고, 어느 지역, 어느 수단까지 되는지,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기자]
수도권에 거주하는 20대 청년 A씨는 매달 교통비로 15만 원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그간 A씨는 교통비 환급 서비스인 K-패스를 통해 교통비의 30%인 4만 5천 원을 환급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내년부터는 돌려받는 환급금이 6만 원까지 늘어납니다.

k-패스를 확대한 '모두의 카드'가 도입되면서 환급 기준금액을 초과해 지출한 대중교통비를 전액 돌려받을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새 정액패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K-패스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교통카드를 발급받거나 기존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그러면 대중교통 이용 금액, 지역, 나이에 따라 가장 많은 환급 혜택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환급혜택은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지하철부터 신분당선과 GTX까지 모든 대중교통 수단 이용시 적용됩니다.

수도권을 포함해 전국 모든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 대중교통 정액패스 도입에 시민들은 반기는 분위기입니다.

[박주아 / 경기 오산시]
"버스비가 올라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더 많이 환급할 수 있는 비율이 높아진다고 하니까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번 무제한 정액 패스는 내년 1월 사용분부터 자동 적용돼 2월부터 반영될 예정입니다.

채널A 뉴스 장호림입니다.

영상취재: 김기열
영상편집: 장세례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내년 1월, 그러니까 다음 달부터 대중교통정액패스 모두의 카드를 쓰면 환급 혜택이 확대가 됩니다.
00:07매달 15만 원을 쓰면 얼마를 환급받게 될까요?
00:11장호림 기자가 어떻게 발급받고 어느 지역, 어느 수단까지 혜택을 받게 되는지 자세히 설명해드리기 바랍니다.
00:20수도권에 거주하는 20대 청년 A씨는 매달 교통비로 15만 원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00:25그간 A씨는 교통비 환급 서비스인 K-패스를 통해 교통비의 30%인 4만 5천 원을 환급받아 왔습니다.
00:35하지만 내년부터는 돌려받는 환급금이 6만 원까지 늘어납니다.
00:40K-패스를 확대한 모두의 카드가 도입되면서 환급 기준금액을 초과해 지출한 대중교통비를 전액 돌려받을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00:48새 정액패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K-패스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교통카드를 발급받거나 기존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00:58그러면 대중교통 이용 금액, 지역, 나이에 따라 가장 많은 환급 혜택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01:05환급 혜택은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지하철부터 신문당선과 GTS까지 모든 대중교통 이용 시 적용됩니다.
01:12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모든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01:15무제한 대중교통 정액패스 도입에 시민들은 반기는 분위기입니다.
01:31이번 무제한 정액패스는 내년 1월 사용분부터 자동 적용돼 2월부터 반영될 예정입니다.
01:38채널A 뉴스 장호림입니다.
01:45감사드립니다.
01:5210rel Ian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