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방탄조끼를 입고 동부 요충지 쿠피안스크에서 직접 영상 메시지를 발표하는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러시아에 빼앗겼던 영토를 되찾았다며 전황이 불리하지 않다고 강조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 우크라이나 대통령 : 우리 군이 성과를 내고 있는 쿠피안스크에 와 있습니다.]

또 보급로가 끊겨 고립된 러시아군 수백 명을 포위했다며 우크라이나군을 치하했습니다.

격전지인 도네츠크주 시베르스크를 장악했다는 러시아의 주장도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이에 맞서 러시아는 모든 전선에서 진격하고 있다며, 종전 협상의 핵심 쟁점인 돈바스 전체가 러시아 것이라고 못 박았습니다.

돈바스 영토 문제를 국민투표에 부치겠다는 젤렌스키의 제안을 사실상 일축한 겁니다.

우샤코프 크렘린궁 외교정책 보좌관은 휴전은 우크라이나군이 돈바스에서 철수할 때만 가능하고 러시아 보안군만이 돈바스에 배치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우크라이나가 추가로 수정한 종전안은 아마 러시아 마음에 들지 않을 거라고 말해 협상의 난항을 예고했습니다.

이번 주말 미국과 유럽, 우크라이나가 파리에서 3자 협상을 개최할 가능성이 있지만, 영토 문제에 대한 해법을 찾기 어려울 전망입니다.

최신 종전안에는 우크라이나가 2027년 1월 1일까지 EU에 가입하는 방안도 명시돼, 협상의 새로운 쟁점으로 부상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런던에서 YTN 조수현입니다.

촬영ㅣ유현우
자막뉴스ㅣ이미영 고현주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215195736249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방탄 조끼를 입고 동부 요충지 쿠피언스크에서 직접 영상 메시지를 발표하는 젤란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00:07러시아에 빼앗겼던 영토를 되찾았다며 전황이 불리하지 않다고 강조했습니다.
00:18또 보급로가 끊겨 고립된 러시아군 수백 명을 포위했다며 우크라이나군을 지하했습니다.
00:24격전지인 도넷스크주 시베르스크를 장악했다는 러시아의 주장도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00:31이에 맞서 러시아는 모든 전선에서 진격하고 있다며 종전협상의 핵심 쟁점인 돈바스 전체가 러시아 것이라고 못박았습니다.
00:40돈바스 영토 문제를 국민 투표에 붙이겠다는 젤란스키의 제안을 사실상 일축한 겁니다.
00:46우샤코프 크렘린궁 외교정책보좌관은 휴전은 우크라이나군이 돈바스에서 철수할 때만 가능하고 러시아 보안군만이 돈바스에 배치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00:57또 우크라이나가 추가로 수정한 종전안은 아마 러시아 마음에 들지 않을 거라고 말해 협상에 난항을 예고했습니다.
01:05이번 주말 미국과 유럽, 우크라이나가 파리에서 3자 협상을 개최할 가능성이 있지만 영토 문제에 대한 해법을 찾기 어려울 전망입니다.
01:13최신 종전안에는 우크라이나가 2027년 1월 1일까지 EU에 가입하는 방안도 명시돼 합상의 새로운 쟁점으로 부상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01:25런던에서 YTN 조수연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