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김건희 씨 '문고리 3인방'으로 꼽히는 유경옥 전 대통령실 행정관이 김 씨가 수사기관에 거짓 진술을 시켰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습니다.

가방 교환을 시킬 때는 '엄마가 준 것'이라고 했지만, 정작 조사 때는 '건진 법사' 전성배 씨의 심부름이었다고 말하라고 했다는 겁니다.

한동오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달 김건희 씨 재판에서 김 씨가 거짓 진술을 종용했다고 밝힌 유경옥 전 대통령실 행정관이 건진 법사 재판에서 같은 주장을 이어갔습니다.

유 전 행정관은 전 씨가 통일교로부터 건네받아 전달한 샤넬 가방을 직접 교환한 인물인데, 김 씨가 지난 2022년 가방 교환 심부름을 시킬 당시엔 가방을 '엄마가 준 것'이라고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반면 김 씨가 검찰 조사를 앞두고는 건진 법사 심부름이라고 해 달라며 사실과 다른 진술을 요구했다고 증언했습니다.

다만, 정작 검찰 조사에 가서는 입이 떨어지지 않아 받거나 교환한 적이 없다는 다른 진술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재판에는 김건희 씨도 출석할 예정이었지만, 사유서를 내고 나오지 않았습니다.

재판부는 사유서에 "현실과 이상을 혼동해 과거 경험한 바에 대해 엉뚱한 얘기를 하는 경우 많아지고 있다"는 내용이 적혔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재판부는 김 씨 증인채택을 유지하고, 과태료 300만 원을 발부하는 동시에 구인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오는 23일 재판에서 김 씨 증인신문까지 진행한 뒤, 최후변론과 구형 등을 진행해 변론을 종결할 거라고도 설명했습니다.

김건희 특검의 초기 기소 사건들이 1심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가운데, 특검은 오는 20일,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조사를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진행한 뒤 여러 뇌물공여 사건 처분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YTN 한동오입니다.

영상편집 : 안홍현
디자인 : 임샛별



YTN 한동오 (leejy@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215182158042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김건희 씨 문꼬리 3인방으로 꼽히는 유경옥 전 대통령실 행정관이 김 씨가 거짓 진술을 시켰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습니다.
00:09가방 교환을 시킬 때는 엄마가 준 거라고 했지만 정작 조사 때는 전성배 씨 심부름이었다 말아라고 했다는 겁니다.
00:17한동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00:18지난달 김건희 씨 재판에서 김 씨가 거짓 진술을 종용했다고 밝힌 유경옥 전 대통령실 행정관이 건진법사 재판에서 같은 주장을 이어갔습니다.
00:30유 전 행정관은 전 씨가 통일교로부터 건네받아 전달한 샤넬 가방을 직접 교환한 인물인데 김 씨가 지난 2022년 가방 교환 심부름을 시킬 당시엔 가방을 엄마가 준 것이라고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00:43반면 김 씨가 검찰 조사를 앞두고는 건진법사 심부름이라고 해달라며 사실과 다른 진술을 요구했다고 증언했습니다.
00:52다만 정작 검찰 조사에 가서는 입이 떨어지지 않아 받거나 교환한 적이 없다는 다른 진술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00:59재판엔 김건희 씨로 출석할 예정이었지만 사유서를 내고 나오지 않았습니다.
01:04재판부는 사유서에 현실과 이상을 혼동해 과거 경험한 바에 대해 엉뚱한 얘기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는 내용이 적혔다고 전했습니다.
01:13그러나 재판부는 김 씨 증인 채택을 유지하고 과태료 300만 원을 발부하는 동시에 구인영장을 발부했습니다.
01:21오는 23일 재판에서 김 씨 증인신문까지 진행한 뒤 회후변론과 구형 등을 진행해 변론을 종결할 거라고도 설명했습니다.
01:28김건희 특검의 초기 기소 사건들이 1심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가운데 특검은 오는 22일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조사를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진행한 뒤 여러 뇌물공연 사건 처분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01:40YTN 한동우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