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영토 양보 압박을 받고 있는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국민투표로만 결정할 수 있다며 새 협상안을 다시 미국에 보냈습니다.

러시아는 동부 격전지 시베르스크를 추가로 점령하고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정유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러시아와 종전 협상을 위해 동부 돈바스에서 철군을 요구받고 있는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러시아는 돈바스 전체를 원하고 있다면서도 영토 문제는 선거나 국민투표로만 결정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볼로드미르 젤렌스키 / 우크라이나 대통령 : 선거가 필요하다면, 최소한 선거 과정과 투표 기간 동안은 휴전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반드시 논의 할 사항입니다.]

미국은 우크라이나 철군 지역에 '자유경제구역'을 설정하자고 제안했고, 러시아는 '비무장지대'를 원하고 있지만 우크라이나는 회의적입니다.

트럼프 미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에 영토 양보를 포함한 종전안을 압박하면서 연내 마무리하길 원하고 있습니다.

돈바스는 남한 면적의 절반을 넘는 지역으로 구소련 시절부터 탄광과 금속 제련소가 몰려 있는 산업 중심지입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EU 주요국과 논의한 협상안을 다시 작성해 미국에 보냈습니다.

종전 논의 중에도 러시아는 공세를 늦추지 않고 있습니다.

격전지인 우크라이나 동부 시베르스크를 완전히 장악했다며 러시아 국기를 들고 있는 병사들과 탱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러 123기계화소총여단 병사 : 시베르스크를 점령하고 해방시켰습니다. 승리는 우리의 것입니다.]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군이 계획대로 진격하고 있다며 새해에 완충 지대를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 러시아 대통령 : 우크라이나 무장 세력을 우리 영토에서 축출하고 돈바스에 평화로운 삶을 되찾는 작전에 상당한 진전을 가져왔습니다.]

우크라이나도 장거리 드론으로 러시아 본토 정유 시설을 공습하고 해상에서 유조선도 겨냥하고 있습니다.

나토는 러시아의 다음 목표는 유럽이 될 수 있다며 조부모 세대가 겪은 세계대전 규모의 전쟁에 대비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YTN 정유신입니다.


-영상편집 : 문지환
-화면제공 : 러시아군




YTN 정유신 (yusi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1212072926875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영토 압박에 대한 압박을 받고 있는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00:03이거는 국민 투표로만 결정할 수 있다면서 새 협상안을 다시 미국에 보냈습니다.
00:09이 와중에도 러시아는 동부 격전지를 추가로 점령하고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00:14정유신 기자입니다.
00:18러시아와 종전 협상을 위해 동부 돈바스에서 철군을 요구받고 있는
00:23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00:27러시아는 돈바스 전체를 원하고 있다면서도
00:30영토 문제는 선거나 국민 투표로만 결정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00:49미국은 우크라이나 철군 지역에 자유경제구역을 설정하자고 제안했고
00:54러시아는 비무장 지대를 원하고 있지만 우크라이나는 회의적입니다.
01:00트럼프 미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의 영토 양보를 포함한 종전안을 압박하면서
01:05연내 마무리하길 원하고 있습니다.
01:08돈바스는 남한 면적 절반을 넘는 지역으로
01:10구소련 시절부터 탄광과 금속재련소가 몰려있는 산업중심지입니다.
01:16델랜스키 대통령은 EU 주요국과 논의한 협상안을 다시 작성해 미국에 보냈습니다.
01:24종전 논의 중에도 러시아는 공세를 늦추지 않고 있습니다.
01:28격전지인 우크라이나 동부 시베리스크를 완전히 장악했다며
01:32러시아 국기를 들고 있는 병사들과 탱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01:36푸틴 대통령은 러시아군이 계획대로 진격하고 있다며
01:48새해에 완충지들을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1:51우크라이나도 장거리 드론으로 러시아 본토 정육시설을 공습하고
02:05해상에서 유저선도 겨냥하고 있습니다.
02:09나토는 러시아의 다음 목표는 유럽이 될 수 있다며
02:12조부모 세대가 겪은 세계대전 규모의 전쟁에 대비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02:17YTN 정윤신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