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현지시간 9일 불법 이민 차단 정책으로 인해 미국 국경이 강력해졌다면서 미국보다 강력한 국경을 지닌 나라로 북한을 꼽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펜실베이니아주 마운트 포코노에서 진행한 연설에서 "지금은 역대 가장 탄탄한 국경을 갖고 있으며,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국경 중 하나를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전임 조 바이든 행정부 아래 수많은 불법 이민자가 미국으로 유입됐으나, 자신의 국경 보안 강화 정책으로 이를 시정했다는 점을 강조하는 과정에서 나왔습니다.

콩고와 베네수엘라의 교도소에 수감돼 있던 범죄자들이 미국으로 쏟아져 들어왔다는 주장도 곁들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더니 갑자기 북한을 언급했습니다.

그는 "나는 아마도 더 강력한 국경을 가진 나라가 하나 있다고 말하겠다"며 "어디인지 아는가. 그것은 북한"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은 일곱 겹의 철조망 벽을 갖고 있다. 각각의 벽에는 1백만 볼트의 전류가 흐른다"며 "한 개를 넘으면 다음 장벽에서 죽을 것이다. 한 개를 넘으면 이미 나쁜 상태에 이를 것이다. 철조망 2개를 넘으면 기록을 세운 것"이라고 웃으며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러나 우리 국경은 꽤 안전하다"며 국경 강화를 위해 군 병력을 배치한 피트 헤그세스 국방부(전쟁부) 장관과 군에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기자 | 권영희
오디오ㅣAI 앵커
제작 | 이미영


#지금이뉴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210165912103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현지시간 9일 불법 이민 차단 정책으로 인해 미국 국경이 강력해졌다면서 미국보다 강력한 국경을 지닌 나라로 북한을 꼽았습니다.
00:11트럼프 대통령은 펜실베이니아주 마운트 포코너에서 진행한 연설에서 지금은 역대 가장 탄탄한 국경을 갖고 있으며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국경 중 하나를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00:22이는 전임 조 바이든 행정부 아래 수많은 불법 이민자가 미국으로 유입됐으나 자신의 국경 보완 강화 정책으로 이를 시정했다는 점을 강조하는 과정에서 나왔습니다.
00:34콩고와 베네수엘라의 교도소에 수감돼 있던 범죄자들이 미국으로 쏟아져 들어왔다는 주장도 곁들였습니다.
00:41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더니 갑자기 북한을 언급했습니다.
00:45그는 나는 아마도 더 강력한 국경을 가진 나라가 하나 있다고 말하겠다며 어디인지 아는가.
00:53그것은 북한이라고 덧붙였습니다.
00:56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은 7겹의 철조망 벽을 갖고 있다.
01:00각각의 벽에는 100만 볼트의 전류가 흐른다며 한 개를 넘으면 다음 장벽에서 죽을 것이다.
01:06한 개를 넘으면 이미 나쁜 상태에 이를 것이다.
01:09철조망 두 개를 넘으면 기록을 세운 것이라고 웃으며 말했습니다.
01:12그러면서 그러나 우리 국경은 꽤 안전하다며 국경 강화를 위해 군 병력을 배치한 피트 헤그세스 국방부 장관과 군의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