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ON]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연예계 이슈들, 방송인 조세호 씨가 고정 출연 하차 소식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헌식 대중문화 평론가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조세호 씨가 조폭에 연루됐다는 의혹, 정확히 어떤 내용들입니까?
[김헌식] 그래서 인터넷에 사진 한 장이 올라왔습니다. 그 사진 한 장에 조세호 씨와 문제의 인물이 있었고요. 같이 찍은 사진을 올린 건데 그런데 그 문제의 인물이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한다. 그렇기 때문에 불법자금 세탁도 하는 인물이다라는 점을 지적을 해서 어떻게 이런 인물과 어울릴 수 있고 홍보를 해 줄 수 있느냐라는 것이고, 또 술자리도 했고 선물과 금품을 받은 것이다라는 지적을 한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관계라고 항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이런 지적을 했던 것이죠.
일단 조세호 씨는 입장을 밝히면서 지인은 맞다고 인정한 상황인데 그래도 의혹들은 사실이 아니니까 바로잡고 의혹을 불식시키고 돌아올 것이다라고 강경한 대응을 예고했어요.
[김헌식] 그렇습니다. 일단은 단순 지인이라고 밝혔거든요. 그런데 폭로자는 단순 지인이 아니고 10년 이상을 그 문제의 인물과 어울렸다라는 점을 지적했고, 특히나 그 주장에 따르면 그 지인이라고 하는 사람의 집에서 조세호 씨를 만났고 소개를 받았다, 이렇게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공인이기 때문에 신중한 처사가 있었어야 된다라는 건데, 물론 공인은 정확한 표현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공인은 원래 세금을 통해서 운영하는 직위에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아마 영향력을 우려를 해서 문제제기를 한 거 아니냐, 이렇게 생각할 수 있는데 그렇지만 조세호 씨 측은 허위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업무방해죄로 고소를 하고, 민사상으로도 책임을 묻겠다, 이렇게 얘기하고 있는데 일단 사실이 아닌 부분에 관련해서 절차에 따라서 대응하겠다, 이렇게 밝혔기 때문에 그런 점에서 금품수수나 이런 부분에 있어서 대응할 것이다, 이렇게 볼 수 있겠고요. 물론 그 이후에 불법 도박 자금에 관련해서 문제제기를 하겠다고 제보자, 폭로자가 얘기했습니다마는 그 부분은 아마 진행이 되지 않... (중략)
YTN 이승배 (sbi@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209165925293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