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가 내란전담재판부 설치와 관련한 논란이 이어지자, 차질없이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진화에 나섰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오늘(8일) SNS에 의견을 수렴하고 국민 뜻대로 갈 거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습니다.

김현정 원내대변인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의원총회에서 김 원내대표가 내란재판부 설치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의원총회 과정에서 나온 여러 의견을 종합하고 정리했을 뿐이라며, 민주당은 전문가와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추가 공론화 등을 거쳐 차질없이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를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YTN 백종규 (jongkyu87@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208203922190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내란전담 재판부를 포함한 사법개혁안, 이 문제는 대통령실, 그리고 법료권, 진보 진영, 심지어 여당 내부에서도 위헌성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상당히 큽니다.
00:11이런 논란 속에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는 내란전담 재판부 설치를 차질없이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진화에 나섰습니다.
00:19김 원내대표는 SNS에 의견을 수렴하고 국민 뜻대로 갈 것이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습니다.
00:25김현정 원내대변인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의원총회에서 김 원내대표가 내란재판부 설치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00:37이어 의원총회 과정에서 나온 여러 의견을 종합하고 정리했을 뿐이라며 민주당은 전문가와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추가 공론화 등을 거쳐 차질없이 내란전담 재판부 설치를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