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조진웅 소속사는 배우에게 확인한 결과 미성년 시절 잘못했던 행동이 있었음을 확인했다고 인정했습니다.

고교 시절 다른 또래들과 차량을 훔치고 성폭행을 시도한 혐의 등으로 소년원 생활을 했다고 보도와 관련한 설명입니다.

다만 성폭행 관련한 행위와는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무명 시절 폭행과 음주운전 전과에 대해서도, 성인이 된 후 미흡한 판단으로 심려를 끼친 순간들이 있었다면서 사실상 보도 내용 대부분을 인정했습니다.

조진웅이 아버지 이름을 예명으로 쓴 건, 과거를 감추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한 결심에서 비롯됐다고 해명했습니다.

배우 조진웅은 2004년 영화계에 입문해 굵직한 작품에서 존재감을 보여왔습니다.

'홍범도 장군 유해' 국내 봉환 특사나 광복절 기념식 참석 등 활발한 사회 활동도 해왔지만, 이번 논란으로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게 됐습니다.

[조진웅 / 영화배우 (지난 8월, 80주년 광복절 기념식) : 충성을 다할 것을 굳게 다짐합니다.]

tvN 드라마 '시그널' 시리즈는 조진웅이 김혜수·이제훈과 함께 주연을 맡은 작품으로, 내년 10년 만의 시즌2 방송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미 촬영이 끝난 데다 조진웅이 핵심 배역이라 모두 편집하기 어려워 보이지만, 정의로운 형사 캐릭터로 나오는 만큼 방송을 강행하면 시청자 반발이 예상됩니다.

[손정혜 / 변호사 (YTN 출연) : 과거의 잘못에 대해서 대중들한테 철저하게 반성하고 대중들한테 앞에 설만큼의 도덕적인 어떤 회복이 있었는가에 대한 입장은 밝혀야 되지 않을까…]

조진웅은 현재 넷플릭스에서 공개 중인 SBS 교양 프로그램 '갱단과의 전쟁'에서 내레이션을 맡았는데, SBS 측은 "적절한 조치를 취하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YTN 김승환입니다.


영상편집ㅣ전자인
디자인ㅣ김진호
화면출처ㅣtvN, SBS, 넷플릭스
자막뉴스ㅣ이미영 최예은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206133826795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조진웅 소속사는 배우에게 확인한 결과 미성년 시절 잘못했던 행동이 있었음을 확인했다고 인정했습니다.
00:08고교 시절 다른 또래들과 차량을 훔치고 성폭행을 시도한 혐의 등으로 소년원 생활을 했다는 보도와 관련한 설명입니다.
00:17다만 성폭행 관련 행위와는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00:20무명 시절 폭행과 음주운전 전과에 대해서도 성인이 된 후 미흡한 판단으로 심려를 끼친 순가들이 있었다면서 사실상 보도 내용 대부분을 인정했습니다.
00:33조진웅이 아버지 이름을 예명으로 쓴 건 과거를 감추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한 결심에서 비롯됐다고 해명했습니다.
00:42배우 조진웅은 2004년 영화계에 입문해 굵직한 작품에서 존재감을 보여왔습니다.
00:48홍범도 장군 유예, 국내 봉헌 특사나 광복절 기념식 참석 등 활발한 사회활동도 해왔지만 이번 논란으로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게 됐습니다.
01:04TVN 드라마 시그널 시리즈는 조진웅이 김혜수, 이재훈과 함께 주연을 맡은 작품으로 내년 10년 만에 시즌2 방송을 앞두고 있습니다.
01:14이미 촬영이 끝난 데다 조진웅이 핵심 배역이라 모두 편집하기 어려워 보이지만 정의로운 형사 캐릭터로 나오는 만큼 방송을 강행하면 시청자 반발이 예상됩니다.
01:27과거의 잘못에 대해서 대중들한테 철저하게 반성하고 대중들한테 앞에 쓸 만큼의 도덕적인 어떤 회복이 있었는가에 대한 입장은 밝혀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01:37조진웅은 현재 넷플릭스에서 공개 중인 SBS 교양 프로그램 갱단과의 전쟁에서 내레이션을 맡았는데 SBS 측은 적절한 조치를 취하려 한다고 밝혔습니다.
01:49YTN 김승환입니다.
01:50기상캐스터 배혜지
01:52기상캐스터 배혜지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