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비상계엄 1년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주재한 5부 요인 오찬 자리에서 조희대 대법원장은 신중한 사법제도 개편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사실상 민주당이 추진 중인 내란전담재판부 등에 우려를 나타낸 거란 해석이 나오는데, 우원식 국회의장은 같은 자리에서 비상계엄 재판이 신속하고 엄정하게 진행돼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두 사람의 발언 들어보겠습니다.

[조희대 / 대법원장]
개별 재판의 결론은 헌법과 법률에 규정되어 있는 3심제라는 제도적 틀 안에서 충분한 심리와 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결정된다는 점에서 그 정당성과 신뢰가 확보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사법제도 개편은) 충분한 논의와 공론화 과정을 거쳐 신중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원식 / 국회의장]
비상계엄 관련 재판은 국민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엄정하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관련 재판이 1심 결론을 향해가고 있는 만큼 그 결과가 나오면 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은 더 단단한 민주주의를 위한 새로운 길로 나아가야 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204045236155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비상계엄 1년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주재한 오부요인 오찬 자리에서 조의대 대법원장은 신중한 사법제도 개편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00:09사실상 민주당이 추진 중인 내란전담 재판부 등의 우려를 나타낸 거란 해석이 나오는데 우원식 국회의장은 같은 자리에서 비상계엄 재판이 신속하고 엄정하게 진행돼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00:21두 사람의 발언 직접 들어보시죠.
00:22개별 재판의 결론은 헌법과 법률에 규정되어 있는 삼심제라는 제도적 틀 안에서 충분한 심리와 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결정된다는 점에서 허정당성과 신뢰가 확보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00:43충분한 논의와 공론화 과정을 거쳐 신중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00:49비상계엄 관련 재판은 국민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엄정하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00:58관련 재판이 1심 결론을 향해 가고 있는 만큼 그 결과가 나오면 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은 더 단단한 민주주의를 위한 새로운 길로 나아가야 합니다.
01:10감사합니다.
01:11감사합니다.
01:12감사합니다.
01:13감사합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