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3시간 전


[앵커]
경기 성남시가 제설차량기지를 주민 체육시설로 탈바꿈합니다.

주민들의 생활 인프라를 개선하는 모범적인 민관협력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 분당 중심에 위치한 제설차량기지.

경기 성남시가 제설차량기지를 이전하고, 해당 부지에 주민 체육시설을 조성하기로 했습니다.

9천659제곱미터 규모에 축구장 1면과 테니스장 2면, 시민들의 휴게 공간 등이 마련됩니다.

사업비는 분당에 신사옥을 둔 HD현대가 전액을 부담하는 공공기여 사업으로 진행됩니다.

성남시는 앞서 HD현대와 상호 협력 협약을 맺은 데 이어, 최근 '정자동 제설차량기지 체육시설 조성사업 기공식'을 열고 본격 착공을 알렸습니다.

[신상진 / 경기 성남시장]
"성남시의 도시재생, 버려진 땅 못 쓰는 공간을 활용을 해서 시민들께 돌려드리는 커다란 프로젝트의 하나입니다."

성남시는 지역 기업과 함께 주민 생활 인프라를 개선하는 모범적인 민관협력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체육시설은 내년 3월 준공한 뒤 HD현대 측이 성남시에 기부채납할 예정입니다.

채널A 뉴스 신선미입니다.

영상취재 : 박재덕
영상편집 : 김지향


신선미 기자 fresh@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경기도 성남시의 제설차량기지가 주민들을 위한 체육시설로 탈바꿈했습니다.
00:06주민들의 생활 인프라를 개선하는 모범적인 민관협력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00:13신선미 기자의 보도입니다.
00:17경기 분당 중심에 위치한 제설차량기지.
00:21경기 성남시가 제설차량기지를 이전하고 해당 부지에 주민체육시설을 조성하기로 했습니다.
00:269,659제곱미터 규모의 축구장 한 면과 테니스장 두 면, 시민들의 휴게 공간 등이 마련됩니다.
00:35사업비는 분당의 신사옥을 둔 HD현대가 전액을 부담하는 공공기여 사업으로 진행됩니다.
00:42성남시는 앞서 HD현대와 상호협력 협약을 맺은 데 이어 최근 정자동 제설차량기지 체육시설 조성사업 기공식을 열고 본격 착공을 알렸습니다.
00:56또 우리가 버려진 땅, 못쓰는 그런 공간을 우리가 활용을 해서 시민들께 돌려드리는 그런 커다란 프로젝트의 하나입니다.
01:07성남시는 지역기업과 함께 주민생활 인프라를 개선하는 모범적인 민관협력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01:16체육시설은 내년 3월 준공한 뒤 HD현대 측이 성남시에 기부 체납할 예정입니다.
01:22채널A 뉴스 신선미입니다.
01:24채널A 뉴스 신선미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