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이재명 대통령은 최근 격화하는 중국과 일본의 갈등에 대해, 대한민국 국익이 훼손되지 않고 극대화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현지 시각 24일 진행한 기내 간담회에서, 중국과 일본이 일본 총리의 발언을 놓고 상당히 갈등하고 있지만, 대한민국은 우리 입장에서 현재 상황을 냉철하게 지켜보겠다며 이같이 언급했습니다.

이어 남아공 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중국과 일본 총리를 만난 걸 거론하며 약간 무리하기는 했지만, 중국 총리를 면담하고, 일본 측에도 특별히 요청해 균형을 맞춰서 정상회담을 간략히 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 과정에서 대한민국의 기본적 입장을 충실히 설명했고, 곡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잘 협의해, 대한민국 입장에서는 크게 위협 요인이 생기거나 갈등 요소가 추가되지는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미국 등 서방 국가의 중국 견제 기류에 대해선, 대한민국 외교의 기본 원칙은 한미 동맹을 근간으로 하되, 중국과 관계도 안정적으로 잘 관리하는 거라며, 양쪽 입장을 잘 활용하면 우리 외교 지평이 오히려 확 넓어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YTN 강진원 (jinw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124225829102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재명 대통령은 최근 격화하는 중국과 일본의 갈등에 대해 대한민국 국익이 훼손되지 않고 극대화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00:10이 대통령은 현지 시각 24일 진행한 기내 간담회에서 중국과 일본이 일본 총리의 발언을 놓고 상당히 갈등하고 있지만
00:17대한민국은 우리 입장에서 현재 상황을 냉철하게 지켜보겠다면서 이같이 언급했습니다.
00:23이어 남아공 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중국과 일본 총리를 만난 걸 거론하며 약간 무리하기는 했지만 중국 총리를 면담하고 일본 측에도 특별히 요청해 균형을 맞춰서 정상회담을 간략히 했다고 밝혔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