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대장동 항소 포기'에 반발해 사임한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의 후임으로 박철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습니다.

법무부는 검찰 조직 안정과 인적 쇄신을 고려한 인사라고 밝혔습니다.

조성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법무부는 전국 최대 규모 검찰청인 서울중앙지검 새 수장으로 박철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을 임명했습니다.

정진우 검사장이 대장동 사건 '항소 포기' 책임을 지고 사의를 밝힌 지 11일 만입니다.

박 검사장은 '특수통' 검사로 분류됩니다.

윤석열 정부 때 요직에서 밀려났다가 이번 정부에서 검사장으로 승진해 대형 비리 수사를 총괄하는 대검 반부패부장으로 영전했습니다.

대장동 민간업자들 사건 관련 절차에도 전반적으로 관여했습니다.

정 검사장이 항소 제기를 승인했지만, 박 검사장이 재검토하라고 지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검사장이 항소를 사실상 '불허'했다는 게 수사팀 주장입니다.

대검 반부패부장에는 주민철 서울중앙지검 중경2단 부장검사, 서울고검 차장에는 정용환 서울고검 감찰부장이 각각 검사장으로 승진해 보임됐습니다.

한직인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있던 이정현, 고경순 검사장은 각각 수원고검장과 광주고검장으로 승진 발령됐습니다.

법무부는 이번 인사에 대해 검찰 조직 안정과 인적 쇄신을 고려했다고 밝혔습니다.

YTN 조성호입니다.


영상편집 : 이정욱
디자인;윤다솔



YTN 조성호 (chos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119180212600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대장동 항소 포기의 반발에 사임한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의 후임으로 박철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습니다.
00:09법무부는 검찰 조직 안정과 인적 쇄시를 고려한 인사라고 밝혔습니다. 조성호 기자입니다.
00:18법무부는 전국 최대 규모 검찰청인 서울중앙지검 새 수장으로 박철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을 임명했습니다.
00:25정진우 검사장이 대장동 사건 항소 포기 책임을 지고 사의를 밝힌 지 11일 만입니다.
00:33박 검사장은 특수통검사로 분류됩니다.
00:36윤석열 정부 때 요직에서 밀려났다가 이번 정부에서 검사장으로 승진해 대형 비리수사를 총괄하는 대검 반부패부장으로 영전했습니다.
00:45대장동 민간업자들 사건 관련 절차에도 전반적으로 관여했습니다.
00:49정 검사장이 항소 제기를 승인했지만 박 검사장이 재검토하라고 지휘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00:56박 검사장이 항소를 사실상 불허했다는 게 수사팀 주장입니다.
01:01대검 반부패부장에는 주민철 서울중앙지검 중경 2단 부장검사,
01:06서울고검사장에는 정용환 서울고검 감찰부장이 각각 검사장으로 승진해 보임됐습니다.
01:12한직인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있던 이정현, 고경순 검사장은 각각 수원고검장과 광주고검장으로 승진 발령됐습니다.
01:20법무부는 이번 인사에 대해 검찰 조직 안정과 인적 쇄신을 고려했다고 밝혔습니다.
01:26YTN 조성호입니다.
01:28두 분이 연구위원으로 있던 것을 입장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