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20시간 전


[앵커]
국민의힘은 내란 가담한 공직자를 가려내겠다는 정부의 TF 두고 '이재명판 블랙리스트'라고 비판했습니다.

이게 정치 보복아니냐고요.

국정이 꼬이니 대통령과 총리까지 나서 내란몰이한다고 비판했습니다.

손인해 기자입니다.

[기자]
[서범수 / 국민의힘 의원]
"공직사회를 어떻게 정리하자는 것입니까? 저는 어떤 말로 포장하더라도 이건 정치 보복 TF고, 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니냐."

국민의힘은 겉으로만 '헌법존중 정부혁신 TF'일 뿐, 실상은 내란 청산을 핑계로 이재명식 숙청 작업에 돌입한 꼴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박성훈 /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내란 청산'의 탈을 쓰고 검찰을 장악하고 법을 왜곡하고 이제는 공직자들마저 적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이재명 정권은 스스로 판사가 됐고 모든 공직자는 피고가 됐습니다."

공직 사회를 겁박하는 공무원 줄세우기이자 비판세력 색출 작업이란 겁니다. 

특검에서 성과를 못 내자 이재명 대통령이 직접 칼을 빼 들었다고도 했습니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특검과 여당에 배드캅 역할을 몰아주고 점잖은 굿캅 놀이하던 이 대통령과 김민석 총리가 국정이 꼬이면서 불안하고 초조한 나머지 직접 내란몰이에 나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항소 포기에 대한 검찰 내부 반발을 '항명'으로 규정하고 사법 처리까지 예고한 민주당에 대해서도 비판이 나왔습니다. 

한동훈 전 대표는 "'항명'은 명령에 저항한 것"이라며  "민주당과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명령한 게 아니라 의견 제시라고 하면서 '항명 프레임' 미는 건 코미디"라고 꼬집었습니다.

채널A 뉴스 손인해입니다.

영상취재 : 이 철
영상편집 : 이은원


손인해 기자 son@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국민의힘은 내란 가담한 공직자를 가려내겠다는 정부의 TF를 두고 이재명판 블랙리스트라고 비판했습니다.
00:08이게 정치 보복 아니냐고요.
00:10국정이 꼬이니 대통령과 총리까지 나서서 내란 몰이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00:15손희네 기자입니다.
00:19공직 사회를 어떻게 정리하자는 겁니까?
00:21저는 어떤 말로 포장하더라도 이거는 정치 보복 TF고 이재명판 블랙리스트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00:31제2의 적배청산 아니냐.
00:33국민의힘은 겉으로만 헌법존중 정부혁신 TF일 뿐 실상은 내란 청산을 핑계로 이재명식 숙청작업에 돌입한 꼴이라고 비판했습니다.
00:43내란 청산의 탈을 쓰고 검찰을 장악하고 법을 왜곡하고 이제는 공직자들마저 적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00:52이재명 정권은 스스로 판사가 되었고 모든 공직자는 피고가 되었습니다.
00:59공직 사회를 겁박하는 공무원 줄세우기이자 비판 세력 색출 작업이란 겁니다.
01:06특검에서 성과를 못 내자 이재명 대통령이 직접 칼을 빼들었다고도 했습니다.
01:11송원석 원내대표는 특검과 여당의 배드캅 역할을 몰아주고 점잖은 국합놀이하던 이 대통령과 김민석 총리가 국정에 꼬이면서 불안하고 초조한 나머지 직접 내란몰이에 나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01:28항소 포기에 대한 검찰 내부 반발을 항명으로 규정하고 사법 처리까지에 관한 민주당에 대해서도 비판이 나왔습니다.
01:35한동훈 전 대표는 항명은 명령에 저항한 것이라며 민주당과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명령한 게 아니라 의견 제시라고 하면서 항명 프레임이는 건 코미디라고 꼬집었습니다.
01:49채널A 뉴스 손인혜입니다.
02:05채널A 뉴스 손인혜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