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미국 셧다운 사태가 역대 최장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미국 상원이 주말에도 본회의를 열었지만 접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셧다운이 길어지면서 해외 미군기지에서 일하는 현지 직원들 급여도 제대로 지급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제부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권준기 기자!

이제 곧 셧다운 기록이 40일을 넘기게 되는데, 여야 협상은 계속 헛바퀴만 돌고 있다고요?

[기자]
미국 상원은 주말에도 본회의를 열었지만, 이견을 좁히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여전히 쟁점은 '오바마케어' 보조금을 예산안에 포함할지 여부입니다.

민주당은 보조금을 1년 연장하면서 셧다운 사태를 마무리 짓자고 제안했지만,

공화당은 셧다운을 먼저 끝내야 오바마케어 보조금 문제를 논의할 수 있다고 버티고 있습니다.

양쪽 목소리 들어보시죠.

[존 튠 /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 : 공화당은 결함 있는 제도를 무작정 연장해 납세자 부담을 키우지 않을 것입니다. 민주당 제안은 애초에 논의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척 슈머 /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 : 지금 아무것도 하지 않는 건 직무유기입니다. 사람들은 파산하고, 보험을 잃고, 더 아프게 될 것이며, 의회가 움직이지 않으면 그런 일들이 실제로 벌어질 것입니다.]

셧다운이 길어지고 있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어김없이 골프장으로 향했습니다.

SNS에는 오바마케어를 비판하면서 공화당 단독으로 임시예산안을 통과시킬 수 있도록 필리버스터를 없애라는 글을 거듭해서 올렸습니다.

민주당과 절충할 생각이 없다는 뜻을 분명히 한 겁니다.


셧다운으로 항공편 감축에 저소득층 식비 지원도 바닥나고 있는데,

해외 미군기지에서 일하는 현지 직원에게도 영향이 미치고 있다고요?

[기자]
AP 통신은 셧다운 여파로 유럽의 미군기지에서 일하는 현지 직원들이 월급을 못 받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탈리아, 포르투갈, 독일 등지에 있는 미군기지에서 급여가 지급되지 않으면서 현지 직원들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겁니다.

AP 통신은 주택담보대출을 상환하지 못하고 자녀 양육에도 어려움이 있다며 "아무도 답이 없고 책임감도 느끼지 않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이라는 목소리를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독일과 스페인의 경우 정부가 나서 현지 직원들의 급여 문제를 대신 해결해준 것으로 알... (중략)

YTN 권준기 (jkwon@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1109130143318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렇게 셧다운이 길어지면서 해외 미군기지에서 일하는 현지 직원들 급여도 제대로 지급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00:07국제부 연결해서 조금 더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00:10권준기 기자, 이제 곧 셧다운 기록이 40위를 넘기게 되는데, 여야 협상은 계속 헛바퀴만 돌고 있다고요?
00:18그렇습니다. 미국 상원은 주말에도 본회의를 열었지만 이견을 좁히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00:23여전히 쟁점은 오바마케어 보조금을 예산안에 포함할지 여부입니다.
00:27민주당은 보조금을 1년 연장하면서 셧다운 사태를 마무리 짓자고 제안했지만,
00:33공화당은 셧다운을 먼저 끝내야 오바마케어 보조금 문제를 논의할 수 있다고 버티고 있습니다.
00:39양쪽 목소리 들어보시죠.
00:57셧다운이 이렇게 길어지고 있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어김없이 골프장으로 향했습니다.
01:08SNS에는 오바마케어를 비판하면서 공화당 단독으로 임시 예산안을 통과시킬 수 있도록
01:15필리버스터를 없애라는 글을 거듭해서 올렸습니다.
01:18민주당과 절충할 생각이 없다는 뜻을 분명히 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01:23셧다운으로 항공편 감축에 저소득층 식비지원도 바닥나고 있는데,
01:29해외 미군기지에서 일하는 현지 직원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요?
01:33네, AP통신은 셧다운 여파로 유럽의 미군기지에서 일하는 현지 직원들이 월급을 못 받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01:42이탈리아, 포르투갈, 독일 등지에 있는 미군기지에서 급여가 지급되지 않으면서
01:47현지 직원들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겁니다.
01:51AP통신은 주택담보대출을 상환하지 못하고,
01:54자녀 양육에도 어려움이 있다며,
01:56아무도 답이 없고 책임감도 느끼지 않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이라는 목소리를 전했습니다.
02:01이에 따라 독일과 스페인의 경우 정부가 나서서 현지 직원들의 급여 문제를 대신 해결해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2:10다만 AP 보도에 주한 미군과 관련한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02:15전문가들은 필수 인력인 해외 파병 미군은 급여가 지급되지만,
02:20현지 계약직 근로자는 매우 취약한 상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02:24급여 지급 중단 사태와 관련한 질의에,
02:26미국 국방부는 전 세계 현지 직원들의 기여를 소중히 여기고 있다는 답변만 보내왔습니다.
02:34지금까지 국제부에서 YTN 콘중기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