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여야는 오늘도 부동산 정책과 사법개혁을 주제로 공방을 이어갔습니다.

민주당은 조희대 대법원장 흔들기에 나섰고, 국민의힘은 부동산 특위 첫 회의를 열어 여론전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김다연 기자!

[기자]
네, 국회입니다.


'집값 떨어지면 그때 사라'고 한 이상경 국토부 차관의 발언에 여론이 악화했는데요, 민주당이 사과했다고요?

[기자]
네, 지도부 차원에서 공식 사과가 나왔습니다.

민주당 한준호 최고위원은 아침 회의에서 부적절한 발언으로 국민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여당은 국민 목소리에 겸허히 귀 기울이고 책임 있는 자세로 국정을 바로 세워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고위 공직자는 한 마디 한 마디가 국민 신뢰와 직결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는 경고까지 곁들였습니다.

민심의 역풍을 차단한 건데, 동시에 주거 사다리를 걷어찬 거라는 야당 비판에는 잘못된 정보로 공포감을 조장한다고 반박했습니다.

박수현 수석대변인은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투기를 내버려두는 거야말로 사다리를 걷어차는 거라며 15억 원 이하 주택은 현행 대출이 유지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장동혁 대표가 직접 이끄는 '부동산 정상화 특위' 첫 회의를 열었습니다.

특위는 회의장 배경에 '나는 되고 너는 안 된다'는 현수막을 걸었는데, 민주당 원내대표와 국토부 차관은 갭 투자로 주요 지역 부동산을 가졌으면서 국민에게는 못하게 한다는 위선을 꼬집었습니다.

국민의힘은 수요자가 살고 싶어 하는 서울 도심에 실수요자용 민간 분양 주택을 충분히 공급하는 게 필요하다면서, 신혼부부와 청년들을 만나는 현장 간담회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장동혁 대표는 이 자리에서, 내 집 마련을 투기 수요로 몰아가는 이번 정책의 끝은 보유세 대폭 인상과 허리가 휠 만큼의 세금 폭탄이 될 거라고 주장했는데 관련 발언 듣고 오겠습니다.

[장동혁 / 국민의힘 대표 : 국민의힘은 내 집 마련의 꿈을 죄악시하며 현금 부자의 부동산 천국을 위해 국민에게 주거 지옥을 강요하는 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위험한 폭주를 반드시 막아내겠습니다.]


사법 개혁을 둘러싼 여야 공방도 치열합니다.

민주당이 다시 조희대 대법원장 흔들기에 나선 모습이네요?

[기자]
앞선 청... (중략)

YTN 김다연 (kimdy0818@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022114921342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여야는 오늘도 부동산 정책과 사법개혁을 주제로 공방을 이어갔습니다.
00:05민주당은 조희대 대법원장 흔들기에 나섰고 국민의힘은 부동산특위 첫 회의를 열어 여론전에 박차를 가했는데요.
00:12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봅니다. 김다연 기자.
00:17네, 국회입니다.
00:18집값이 떨어지면 그때 살아 이런 발언을 한 이상경 국토부 차관의 발언에 여론이 악화했는데요.
00:25민주당이 사과했다고요?
00:26네, 지도부 차원에서 공식 사과가 나왔습니다.
00:32민주당 한준호 최고위원은 아침 회의에서 부적절한 발언으로 국민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면서
00:40이번 일을 계기로 여당은 국민 목소리에 겸허히 귀 기울이고 또 책임 있는 자세로 국정을 바로 세워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00:49또 고위 공직자는 한마디 한마디가 국민 신뢰와 직결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는 경고까지 곁들였습니다.
00:58민심의 역풍을 차단한 건데 동시에 죽어 사다리를 걷어찬 거라는 야당 비판에는 잘못된 정보로 공포감을 조장한다고 반박했습니다.
01:09박수현 수석대변인은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서 투기를 내버려 두는 거야말로 사다리를 걷어차는 거라며 15억 원 이하 주택은 현행 대출이 유지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01:23국민의힘은 장동혁 대표가 직접 이끄는 부동산 정상화 특위 첫 회의를 열었습니다.
01:30특위는 회의장 배경에 나는 되고 너는 안 된다는 현수막을 걸었는데
01:35민주당 원내대표와 국토부 차관은 갭투자로 주요 지역 부동산을 가졌으면서 국민에게는 못하게 한다는 위선을 꼬집었습니다.
01:45국민의힘은 수요자가 살고 싶어하는 서울 도심에 실수요자용 민간 분양 주택을 충분히 공급하는 게 필요하다면서
01:55신혼부부와 청년들을 만나는 현장 간담회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02:01장동혁 대표는 이 자리에서 내 집 마련을 투기 수요로 몰아가는 이번 정책의 끝은
02:07보유세 대폭 인상과 허리가 휠만큼의 세금 폭탄이 될 거라고 주장했는데 관련 발언 듣고 오겠습니다.
02:15국민의힘은 내 집 마련의 꿈을 죄악시하며 현금 부자의 부동산 천국을 위해
02:24국민에게 주거지옥을 강요하는 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위험한 폭주를 반드시 막아내겠습니다.
02:36사법개혁을 둘러싼 여야 공방도 치열합니다.
02:39민주당이 다시 조희대 대법원장 흔들기에 나선 모습이네요.
02:43앞선 청문회와 국정감사 전국대 조희대 대법원장의 사퇴까지 요구하는 게 아니라고 거듭 강조했던 민주당인데요.
02:54오늘 정청래 대표는 조 대법원장이 대통령을 바꾸려 했다며 공개적으로 거취 결단을 압박했습니다.
03:02관련 발언 듣고 오겠습니다.
03:04대선에 개입해 대통령을 바꾸고자 했던 조희대 대법원장 등 국민의 신임을 배반한 일부 판사들이 사법부의 신뢰와 독립을 해치고 있습니다.
03:18거취를 결단하는 것이 마지막 남은 명예라도 지키는 길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03:23여기에 특검이 김건희 씨 측근과 현직 판사의 청탁성 술자리 만남을 포착했다는 YTN 보도를 인용해 사법개혁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는데요.
03:37특히 판결이 확정돼도 헌법재판소에서 기본권 침해 여부를 따질 수 있는 재판소원 제도를 반대하는 건 판사가 실수해도 그냥 넘어가라는 거냐고 반문하기도 했습니다.
03:51반면 국민의힘은 사법개혁이 아니라 사법 파괴이자 해체라고 반발합니다.
03:57민주당의 입법에 의한 사법침탈이라는 국민의힘 법사위 차원의 긴급토론회를 열고 사법개혁은 사법부를 발 아래 꿀려서 이재명 대통령을 무죄 만들겠다는 거라고 주장했습니다.
04:12나경원 의원은 이 자리에서 말이 공론화지에 추미애 위원장은 툭하면 위원들을 강제 퇴장시키고 발언권을 박탈하고 토론을 종결하지 않았느냐고 되묻기도 했습니다.
04:24주진우 의원은 자신의 SNS에 재판소원이 아니라 재판 재개라며 헌재가 헌법과 법률을 위반해 대법원의 정당한 판결을 뒤집으면 어떻게 구제할 거냐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04:41전국 소식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김다윤 기자 수고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