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중국 연구팀이 '중국판 골든 돔'이라고 할 수 있는 조기경보 탐지 플랫폼의 시제품 개발에 성공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보도했습니다.

이 매체 보도에 따르면 난징전자기술연구소 연구팀은 최근 중국 학술지 '현대 레이더'에 게재된 동료심사 논문에서 미사일 천 발의 동시 추적이 가능한 '분산형 조기경보 탐지 빅데이터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시스템은 우주·해양·공중·지상에 있는 다양한 센서를 활용해 잠재적 위협을 식별하고 분석하며 비행 궤적과 무기 유형 등의 핵심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보합니다.

연구팀은 이 시스템의 시제품이 중국 인민해방군에 배치됐다면서 "인민해방군 본부의 종합 관리 역량을 크게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해당 매체는 전 지구적 범위를 추적하는 것으로 알려진 첫 번째 미사일 방어 체제라고 전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차세대 미사일 방어망 '골든 돔'을 자신의 임기가 종료되는 2029년 1월 이전에 실전 배치한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일부 국방 기술 전문가들은 골든 돔이 미국이 아이디어를 내고 중국이 현실로 만드는 또 하나의 사례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기자: 정유신
오디오: AI 앵커
자막편집: 박해진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1001080416464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중국 연구팀이 중국판 골든돔이라고 할 수 있는 조기경보 탐지 플랫폼의 시제품 개발에 성공했다고 홍콩 사우스 차이나 모닝포스트가 보도했습니다.
00:10이 매체 보도에 따르면 난징전자기술연구소 연구팀은 최근 중국 학술지 현대레이더에 게재된 동료 심사 논문에서 미사일 천발에 동시 추적이 가능한 분산형 조기경보 탐지 빅데이터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00:24이 시스템은 우주 해양 공중지상에 있는 다양한 센서를 활용해 잠재적 위협을 식별하고 분석하며 비행 궤적과 무기 유형 등의 핵심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보합니다.
00:35연구팀은 이 시스템의 시제품이 중국 인민해방군에 배치됐다면서 인민해방군 본부의 종합관리 역량을 크게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00:46해당 매체는 전 지구적 범위를 추적하는 것으로 알려진 첫 번째 미사일 방어체제라고 전했습니다.
00:51앞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차세대 미사일 방어망 골든돔을 자신의 임기가 종료되는 2029년 1월 이전에 실전 배치한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01:02일부 국방기술 전문가들은 골든돔이 미국이 아이디어를 내고 중국이 현실로 만드는 또 하나의 사례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01:10차세대 미사일 방어망
01:17차세대 미사일 방어망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