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가자지구 전쟁이 끝나면 임시 통치기구와 국제 평화유지군이 가자의 행정과 안보를 맡게 될 거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평화위원회 의장 등 가자 재건에 주도적인 역할에 나서겠다는 구상을 밝혔습니다.

워싱턴에서 신윤정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트럼프 대통령은 먼저 가자지구 안보 유지를 위해 미국이 아랍 국가 등과 협력해 임시 국제안보군, ISF를 가자에 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군사, 테러 시설은 파괴되고 비무장화 과정이 진행될 거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스라엘은 가자를 점령하거나 합병하지 않을 것이며, 이스라엘 방위군은 비무장화 시간표에 따라 철수할 거라고 덧붙였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우리의 아랍·이슬람 파트너들은 가자 주민들과 전 지역 이익을 위한 그들의 약속을 이행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가자지구는 임시 과도통치기구 '팔레스타인 위원회'가 들어서 공공서비스와 자치업무에 나서고 팔레스타인 자치정부(PA)가 개혁 프로그램을 완료하면 권한을 이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마스는 어떤 형태로든 가자 통치에 참여하지 않을 거라고 못 박았고, 대신 트럼프 대통령이 의장을 맡는 새 국제기구 '평화위원회'가 감독을 맡는다는 구상입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 이스라엘 총리 : 하마스를 완전히 무장 해제하고 가자를 비무장화할 책임을 맡은 국제 기구의 설립이 될 것입니다. 대통령님께서 그 기구를 이끌 의지가 있어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하마스가 협정을 받아들이면 가자지구에 즉각 전면 구호가 이뤄질 거라며 수도와 전기, 하수도와 병원 복구 등에 필요한 장비 반입이 포함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가자지구에 특별 경제구역 설립 등 투자 유치를 위한 경제 개발 계획도 제시했는데, 자신이 주도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유엔 주재 팔레스타인 대사 리야드 만수르는 전쟁 종식을 위해 트럼프 및 아랍 국가들과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평화 구상은 하마스 동의가 전제 조건인데, 20개 항이나 되는 만큼 전면적인 일괄 수용 가능성은 크지 않다는 전망이 제기됩니다.

워싱턴에서 YTN 신윤정입니다.





YTN 신윤정 (yjshin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0930151739769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가자지구 전쟁이 끝나면 임시통치기구와 국제평화유지군이 가자의 행정과 안보를 맡게 될 거라고 밝혔습니다.
00:08워싱턴에서 신용정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00:14트럼프 대통령은 먼저 가자지구 안보 유지를 위해 미국이 아랍국가 등과 협력해 임시국제안보군 ISF를 가자에 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00:24이를 통해 군사 테러시설은 파괴되고 비무장화 과정이 진행될 거라고 설명했습니다.
00:31이스라엘은 가자를 점령하거나 합병하지 않을 것이며 이스라엘 방위군은 비무장화 시간표에 따라 철수할 거라고 덧붙였습니다.
00:39가자지구는 임시의 과도통치기구 팔레스타인위원회가 들어서 공공서비스와 자치업무에 나서고 팔레스타인 자치정부가 개혁 프로그램을 완료하면 권한을 이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01:01하마스는 어떤 형태로든 가자 통치에 참여하지 않을 거라고 목박았고 대신 트럼프 대통령이 의장을 맡는 새 국제기구 평화위원회가 감독을 맡는다는 구상입니다.
01:13트럼프 대통령은 하마스가 협정을 받아들이면 가자지구에 즉각 전면 구호가 이뤄질 거라며 수도와 전기, 하수도와 병원 복구 등에 필요한 장비 반입이 포함된다고 설명했습니다.
01:39또 가자지구의 특별 경제구역 설립 등 투자 유치를 위한 경제개발 계획도 제시했는데 자신이 주도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01:49유엔 주재 팔레스타인 대사 리아드 만수르는 전쟁 종식을 위해 트럼프 및 아랍 국가들과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01:58이번 평화 구상은 하마스의 동의가 전제 조건인데 20개 항의나 되는 만큼 전면적인 일괄 수용 가능성은 크지 않다는 전망이 제기됩니다.
02:06워싱턴에서 YTN 신윤정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