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특검 수사가 잇따르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압수수색이 예고된 중앙당사에 아침부터 집결한 뒤, 당원 전체를 범죄자 취급하고 있다고 규탄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이 '광복은 연합군 선물'이라고 한 발언을 거듭 비판한 뒤, 건국절 논란을 소환하며 역사 내란을 척결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국회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박희재 기자!

[기자]
네 국회입니다.


먼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소식부터 살펴보죠.

광복절을 앞두고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의 발언을 두고 거듭 비판의 목소리를 냈죠.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광복은 연합군의 선물'이라 한 발언을 두고 거센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정청래 당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발언에 대해 한 마디로 참담하다고 표현하며, 이렇게 비판했습니다.

[정청래 / 더불어민주당 대표: 어떻게 독립기념관장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우리민족의 피와 희생으로 일군 독립의 역사를 부정한단 말입니까? 이는 3.1운동에서부터 대한민국의 뿌리를 찾는 헌법 부정하는거나…(다름 없습니다).]

특히 정 대표는 지금도 역사 쿠데타가 이뤄지고 있고 1948년 정부 수립일을 건국절로 하자는 논란도 여전하다며,

'역사 내란' 세력에 대해서도 척결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특검의 압수수색을 앞두고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국민의힘은 강경 대응 방침을 밝히고 있죠.

네, 아침부터 특검의 압수수색 재시도 가능성에 대비해 국회가 아닌 중앙당사에 모여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진행했는데요.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특검이 당원명부를 확보하려 하는 시도는 당원 전체를 범죄자 취급하는 거라고 거듭 규탄하며,

이 같은 야당 탄압에 협조가 불가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들어보겠습니다.

[송언석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당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까지 탈취하겠다는) 개인정보 강탈이자 야당 사찰, 국민사찰에 협조할 수가 없다는 이야깁니다.]

국민의힘은 오늘 오후 광화문에 있는 김건희 특검 사무실과 압수수색 영장 발부 주체인 중앙지방법원 등에서도 현장 의원총회를 열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열릴 8월 임시국회에서는 여야가 또 한바탕 충돌을 예고하고 있죠.

네, 오... (중략)

YTN 박희재 (parkhj0221@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818114431415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렇게 특검의 수사가 잇따르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압수수색이 예고된 중앙당사에 아침부터 집결한 뒤 당원 전체를 범죄자 취급하고 있다고 규탄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00:11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김영석 독립기념관장이 광복은 연합군의 선물이라고 한 발언을 거듭 비판한 뒤 건국절 논란을 소환하며 역사 내란을 척결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00:24국회 연결해서 들어봅니다.
00:26박희재 기자.
00:28네, 국회입니다.
00:29네, 먼저 더불어민주당 소식부터 살펴보죠.
00:32광복절을 앞두고 김영석 독립기념관장의 발언을 두고 거듭 비판의 목소리를 냈죠?
00:40네, 그렇습니다.
00:40더불어민주당은 최근 김영석 독립기념관장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광복은 연합군의 선물이라고 한 발언을 두고 거센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00:50정청래 당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발언에 대해 한마디로 참담하다고 표현하면서 이렇게 비판했습니다.
00:56어떻게 독립기념관장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우리 민족을 피와 희생으로 일본 독립의 역사를 부정한단 말입니까?
01:07이는 3.1운동에서부터 대한민국의 뿌리를 찾은 헌법을 부정하는 것이라.
01:16특히 정 대표는 지금도 역사 쿠데타가 이뤄지고 있고 1948년에 정보 수리비를 건국절로 하자는 논란도 여전하다면서 역사 내란 세력에 대해서도 척결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01:27네 그리고 한 차례 무산됐던 특검의 압수수색을 앞두고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국민의힘 강경 대응 방침을 밝히고 있죠?
01:37네 그렇습니다. 아침부터 특검의 압수수색 재시도 가능성에 대비해 국회가 아닌 중앙당사에 모여서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진행했는데요.
01:48송원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특검이 당원 명부를 확보하려 하는 시도는 당원 전체를 범죄자 취급하려는 거라고 거듭 규탄하면서
01:56이 같은 야당 탄압의 협조가 불가능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들어보겠습니다.
02:15국민의힘은 오늘 오후 광화문에 있는 김건희 특검사무실과 압수수색 영장 발부 주체인 중앙지방법원 등에 대해서도 현장 의원총회를 열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02:26네 그리고 이번 주에 열릴 8월 임시국회에서는 여야가 또 한 바탕 충돌을 예고하고 있죠?
02:36네 그렇습니다. 오는 21일에 8월 임시국회 본회의가 예고돼 있는데 여야의 강대강대치가 예상됩니다.
02:42민주당은 지난 회기 마지막 입법이 추진된 방문진법 등 방송 입법을 우선 처리하고 노란봉투법과 이른바 더 센 상법 개정안 표결을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02:53국민의힘은 법안별로 필리버스터로 맞대응하면서 법안의 부당함을 알리고 입법 저지 시도에 나선다는 계획인데요.
03:01다만 법여권 의석이 반대 토론을 표결로 종결시킬 정도로 압도적인 만큼 하루에 한 건씩 25일까지 모두 쟁점 법안 통과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03:11지금까지 국회에서 YTN 박혜재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