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첫날 신청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발급 주관부서인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와 일부 카드사 모바일 앱 접속이 지연됐습니다.

서울 시내 일부 구청은 URL이 적힌 문자메시지를 보내 이를 받은 구민들이 혼란해 하기도 했습니다.

취재기자를 연결해 자세한 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류환홍 기자, 지금도 접속 장애가 일어나고 있습니까?

[기자]
행정안전부 홈페이지는 조금 전부터 접속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오전 내내 접속 장애가 일어났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소비쿠폰 발급 주무부서이지만 사실 행안부 홈페이지에서는 신청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어디에서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이 행안부 홈페이지에 대거 접속하면서 장애가 일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행안부 관계자는 행안부 홈페이지는 신청을 받는 곳이 아니라고 안내를 했고 포털 사이트 등에도 안내를 당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부 카드사 모바일 앱에서도 신청자가 몰리면서 접속 장애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신한카드의 경우 오전에는 접속이 아예 안 됐고 오후 들어 접속은 되나 접속까지는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신한카드 신청자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카드사도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알리는 안내 메시지를 오전에 내기도 했습니다.

SNS 등에선 지역화폐 서버에서도 접속에 많게는 3시간 이상 걸린다는 안내를 받았다는 글이 잇따랐습니다.

중·장년층 분들은 지역화폐로 소비쿠폰 신청을 하기 위해 주민센터 앞에서 길게 줄을 서는 경우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금융당국은 소비쿠폰 신청 문자 메시지에 URL, 즉 인터넷 주소가 들어있다면 100% 스미싱이라며 그동안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오전 서울 도봉구청에서 구민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는 소비쿠폰 신청 관련 URL이 포함돼 있어 혼란을 일으켰습니다.

구청에서 보낸 문자 메시지에 URL이 들어있어 스미싱인지 아닌지 혼란스럽다고 하시는 분들의 문의가 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ytn 류환홍입니다.





YTN 류환홍 (rhyuh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50721145846913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첫날 신청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발급 주간부서인 행정안전보 홈페이지와 일부 카드사 모바일앱 접속이 지연됐습니다.
00:11서울시내 일부 구청은 URL이 적혀있는 문자메시지를 보내서 이를 받은 구민들이 혼란해 하기도 했는데요.
00:17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00:20류한옹 기자, 지금도 접속장애 일어나고 있습니까?
00:23행정안전보 홈페이지는 조금 전부터 접속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습니다.
00:30그렇지만 오전 내내 접속장애가 일어났습니다.
00:34행정안전보는 소비쿠폰 발급 주무부서이지만 사실 행안부 홈페이지에서는 신청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00:42어디에서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이 행안부 홈페이지에 대거 접속하면서 장애가 일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00:50행안부 관계자는 행안부 홈페이지는 신청을 받는 곳이 아니라고 안내를 했고 포털사이트 등에도 안내를 당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01:00일부 카드사 모바일앱에서도 신청자가 몰리면서 접속장애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01:06신한카드의 경우 오전에는 접속이 아예 안됐고 오후 들어 접속은 되지만 접속까지는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01:15그만큼 신한카드 신청자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01:18다른 카드사도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알리는 안내 메시지를 오전에 내기도 했습니다.
01:26SNS 등에선 지역화폐 서버에서도 접속에 많게는 3시간 이상 걸린다는 안내를 받았다는 글이 잇따랐습니다.
01:34중장년층 분들은 지역화폐로 소비쿠폰 신청을 하기 위해 주민센터 앞에서 길게 줄을 서는 경우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01:42금융당국은 소비쿠폰 신청 문자메시지에 URL, 즉 인터넷 주소가 들어있다면 100% 스미싱이라며 그동안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었습니다.
01:55그런데 오늘 오전 서울 도봉구청에서 구민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는 소비쿠폰 신청 관련 URL이 포함돼 있어 혼란을 일으켰습니다.
02:04구청에서 보낸 문자메시지에 URL이 들어있어 스미싱인지 아닌지 혼란스럽다고 하시는 분들의 문의가 일고 있습니다.
02:13지금까지 YTN 유한옹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