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대법원의 파기환송 결정에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예정된 일정을 그대로 소화하며 강행군을 이어갔습니다.

국민의힘 김문수·한동훈 후보는 각각 충청권과 대구·경북 지역을 돌며 막바지 경선 표심 잡기에 주력했습니다.

황보혜경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상고심이 열리는 대법원 대신 서울 종로구에 있는 포장마차를 찾았습니다.

근로자의 날을 맞아 배달 라이더, 택배 기사들과 간담회를 열고 현장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현장의 얘기를 오늘 많이 들어보고, 제도적으로 바꿀 게 있거나 보완할 게 있으면 저희가 같이 노력해보겠습니다.]

이보다 앞서 열린 한국노총과의 정책 협약식에선 노동자가 잘돼야 기업이 잘 되고, 기업이 잘 돼야 노동자들의 삶이 좋아진다며 통합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정년 연장 논의와 '노란봉투법' 재추진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습니다.

경기도 포천과 연천을 잇달아 방문하는 '경청 버스 투어'까지 온종일 강행군을 이어갔는데, 민주당은 상대적으로 열세인 지역부터 찾는단 전략입니다.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결선에 오른 김문수·한동훈 후보도 나란히 지방으로 향했습니다.

충청권을 순회하며 지역 민심 공략에 집중한 김문수 후보,

과학기술부총리 신설과 연구개발 직군의 처우 개선 등 과학기술 분야 지원 공약을 내놨습니다.

[김문수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 과학기술 R&D와 교육과 산업·벤처 이런 게 모두 하나가 돼 클러스터로서 융합적으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한동훈 후보는 당의 전통적 지지 기반인 대구·경북 지역을 돌며 당원 지지층 결집에 주력했습니다.

임기 단축을 골자로 한 개헌도 약속했습니다.

[한동훈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 개헌이 필요합니다. 저는 87 체제의 문을 닫는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제가 3년만 하고 내려오겠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되살아난 '사법리스크'에도 강원도 접경 지역을 포함한 경청 투어를 예정대로 소화하며 대권 행보에 집중한단 방침입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후보는 부산·경남 지역에서 지지 기반 넓히기를, 김문수 후보는 수도권에서 청년층 공략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YTN 황보혜경입니다.


촬영기자 : 이상은 이승창
영상편집 : 연진영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 (중략)

YTN 황보혜경 (bohk1013@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502000602035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대법원의 파기완송 결정에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예정된 일정을 그대로 소화하며 강행군을 이어갔습니다.
00:08국민의힘 김문수, 한동훈 후보는 각각 충청권과 대구, 경북 지역을 돌며 막바지 경선 표심 잡기에 주력했습니다.
00:16황부혜경 기자입니다.
00:20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상고심이 열리는 대법원 대신 서울 종로구에 있는 포장마차를 찾았습니다.
00:26근로자의 날을 맞아 배달 라이더, 택배기사들과 간담회를 열고 현장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00:42이보다 앞서 열린 한국노총과의 정책협약식에선 노동자가 잘 돼야 기업이 잘 되고 기업이 잘 돼야 노동자들의 삶이 좋아진다며 통합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00:53정년 연장 논의와 노란봉투법 재추진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습니다.
01:00경기도 포천과 연천을 잇따라 방문하는 경청버스 투어까지 온종일 강행군을 이어갔는데 민주당은 상대적으로 열센 지역부터 찾는다는 전략입니다.
01:11국민의힘 대선 후보 결선에 오른 김문수, 한동훈 후보도 나란히 지방으로 향했습니다.
01:17충청권을 순회하며 지역민심 공약에 집중한 김문수 후보, 과학기술부총리 신설과 연구개발직군의 처우개선 등 과학기술분야 지원 공약을 내놨습니다.
01:28한동훈 후보는 당의 전통적 지지기반인 대구, 경북 지역을 돌며 당원 지지층 결집에 주력했습니다.
01:47임기 단축을 골자로 한 개헌도 약속했습니다.
01:59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되살아난 사법 리스크에도 강원도 접경지역을 포함한 경청투어를 예정대로 소화하며 대권 행보에 집중한다는 방침입니다.
02:09국민의힘 한동훈 후보는 부산 경남 지역에서 지지기반 넓히기를 김문수 후보는 수도권에서 청년층 공약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02:19YTN 황보혜경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