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TAR] Comeback 'Kim Junghoon', Adolescent depression?(컴백 김정훈, 청소년기 우울증?)

  • 8년 전
가수 겸 연기자 김정훈이 부른 리메이크곡 '한 사람을 위한 마음'이 여심을 사로잡으며, 가을 감성을 충만하게 해주고 있는데요. 7년 만에 리메이크 앨범을 내며, 국내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앞두고 있는 김정훈을 만났습니다. '가을 남자' 김정훈과의 솔직 담백한 데이트, 안지선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현장음: 김정훈]

[생방송 스타뉴스] 시청자 여러분 7년 만에 앨범으로 돌아온 오늘 양껏 부은 김정훈입니다. 반갑습니다.

7년 만에 국내 가요계로 돌아온 김정훈, 가수로서는 오랜 공백 끝에 그가 선택한 음악은 90년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리메이크 곡들인데요.

[인터뷰: 김정훈]

Q) 리메이크 앨범으로 컴백, 특별한 의도?

A) 1040 [응답하라 1997] 같은 어떤 드라마나 영화나 복고붐에 편승하는 것이 아니냐고 말씀하시는 분도 계신데 제가 생각한건 작년부터였어요. 요즘 노래 트렌드가 제 감성이랑은 사실은 맞진 않아요.

타이틀곡은 90년대 인기를 모았던 이오공감의 '한 사람을 위한 마음', 원곡의 느낌을 잘 살려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정훈]

Q) '한 사람을 위한 마음'으로 타이틀 정한 이유?

A) 어렸을 때 처음으로 제 돈 주고 샀던 테이프였던 것 같아요. 가장 오랫동안 들었던 노래고 그걸로 인해서 이승환 선배님의 팬이 됐고.

제주도 노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뮤직비디오 역시 가을 감성을 담아내며, 김정훈의 음색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있는데요.

시인과 촌장의 '가시나무'부터 김원준의 '너 없는 동안'까지 김정훈의 10대를 수놓은 음악들로 앨범이 채워졌습니다.

[인터뷰: 김정훈]

Q) 90년대 음악 들었을 당시 회상하자면?

A) 그 시절에 제 인생의 BGM같은 노래 그때 어떤 생각을 하고 뭘 했는지가 조금 약간 기억이 나는 그래서 '나의 이야기'라고 이름을 지어봤거든요.

아련한 추억이 깃든, 그리고 다시 돌아가고 싶은 청소년기지만, 고2 때 갑자기 우울증이 찾아와 힘든 시간을 보냈다는 의외의 고백이 이어졌는데요.

[인터뷰: 김정훈]

Q) 청소년기에 우울증?

A) 고2때 조금 우울증을 심하게 앓았었고 고3때 불면증을 또 그 후유증인 것 같아요. 앓았었고 해서 지금도 불면증을 조금 계속 종종 있는 편이고.

[인터뷰: 김정훈]

Q) 우울증 어느 정도 심각?

A) 병원도 다니고 뭐 엄청 진짜 막 심했어요. 그냥 의미가 없는 그러면서 이제 눈을 뜨면 의식이 돌아오면 지옥 같은.. 옥상에 올라간 적도 있고.

따뜻한 봄날 이유 없이 찾아온 우울증, 김정훈에게는 가장 큰 시련을 안겼습니다.

[인터뷰: 김정훈]

Q) 우울증 이유는?

A)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뭔가 답답하고 불안감 부담감이 커지면서 갑자기 진짜 어느날 갑자기 그렇게 오더라고요. 그래서 굉장히 한 6개월 진짜 제 인생 가장 힘들었던 시기 였어요.

하지만 우연히 교내 미인대회에 나가게 되면서 우울증을 극복할 수 있었다는 '꽃미남' 다운 이색 경험담도 털어놓았는데요.

[인터뷰: 김정훈]

Q) 우울증 극복은?

A) 가을되면서 또 선생님 한 분 권유로 축제를 나가서 여장하는 콘테스트가 있었는데 진이 됐더라고요. 여장을 하면서 되게 아이러니하게 제 정체성을 찾았던.

올해로 서른 셋, 결혼 적령기에 접어들었지만 아직은 혼자라도 외롭지 않다고 합니다.

[인터뷰: 김정훈]

Q) 지금 연애 중?

A) 아, 이게 그것과 함께 결혼 질문을 많이 받는데 근데 뭐 이렇게 20대 초반에는 제가 굉장히 열정적으로 사랑을 해본 것 같아요. 근데 그 후로는 사실 윗집에 부모님이 사시는데 그러다보니깐 외롭지가 않아요,

[인터뷰: 김정훈]

Q) 결혼은 언제쯤?

A) 4,5년 뒤에 하겠습니다. 저는 딸바보나 아들바보 보다는 배우자 바보가 되고 싶어요. 사실은.

김정훈은 오는 12월 8일 '뫼비우스의 띠'라는 타이틀로 국내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여는데요. 뮤지컬 형식의 콘서트가 될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팬들의 기대를 모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정훈]

Q) 앞으로 활동계획?

A) 중국노래로 중국앨범이 또 나오고, (일본)오사카나 요코하마나 다른 지역이랑 중국에서도 프로모션 겸 공연을 할 생각이고 12월 8일은 한국에서 제가 처음으로 공연을 해요. 조금 다른 형식으로 해볼까하고 지금 많이 회의를 하고 있고.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