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0지금 축구팬들 사이에서는 고의로 진거 아니냐 그리고 그 기자회견장에서도 식중독에 대한 질문이 나올 정도로 그러니까 경기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다
00:09보니까 이런 어떤 음모론까지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은 전반적으로 우리 선수들의 기량이 좀 떨어져 보였던 이유를 찾자면은 좀 어디에 있다고
00:18보십니까?
00:19저는 경기가 끝난 다음에 일부에서 나오고 있는 선수들 책임론 있지 않습니까? 많이 속상합니다 그리고 문제 본질을 흐리는 거라고 생각하는데 선수들이
00:34우리가 남아공보다 부족할 수가 있습니까? 아무리 그래도 남아공과 우리 선수들의 선발만 놓고 봤을 때 이적 시장 가치가 5배 차이입니다
00:44그렇습니다 그냥 조금 나면 5배 차이입니다 선수들이 만약에 컨디션 문제가 있었다고 치죠 그걸 관리하는 것도 감독의 문제입니다 어떤 이야기를 해도
00:54감독이 책임을 져야 됩니다 그리고 선수들이 움직임을 부족했다고 얘기하는데 왜 움직임이 부족했을까 한번 생각해보죠
01:01선수들이 안 뛴 것이 아니라 못 뛰는 겁니다 어디로 뛰는지 약속이 돼 있어야지 뛰죠 이강인 선수가 볼을 잡으면 자꾸 손을
01:07듭니다 왜 볼을 위치로 안 가냐는 거예요 그 어느 위치로 갈 것인가가 바로 약속입니다
01:14그 약속을 우린 축구에서 전술이라 부릅니다 그런 약속된 패턴이 없으니 못 뛰는 거죠 그런데 그 모습을 보고 그냥 선수들이 안
01:21뛰었나?
01:23그 정도로 이렇게 분석을 하면 무책임한 분석입니다 왜 못 뛰었는지 왜 안 뛰었는지를 우리가 좀 쳐다볼 수 있어야 되겠죠
01:32예
01:32네
01:32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