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김건희 씨는 지난 수요일 선고된 통일교 금품 수수 말고도, ’매관매직’ 의혹으로도 별도 기소됐습니다.

통일교뿐 아니라 기업 회장, 사업가 등으로부터 갖가지 금품을 받아왔는데, 관련 재판은 조만간 본격화할 전망입니다.

유서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V0’ 김건희 씨의 첫 1심은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에 대해 유죄로 판단했습니다.

재판부는 누구보다 청렴해야 할 영부인이 고가의 사치품을 받아 자신을 치장하는 데 급급했다고 질타하기도 했는데,

[우인성 /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7부 부장판사 : 고가의 사치품을 뿌리치지 못하고 수수한 다음에 이를 가지고 자신을 치장하는 데 급급하였습니다.]

이렇게 선고가 내려진 샤넬백과 목걸이 수수 부분을 제외하고도, 공직을 대가로 도합 2억 9천만 원 상당 금품을 챙긴 혐의에 대한 법적 판단이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김건희 씨는 통일교뿐 아니라, 기업 회장, 사업가, 목사 등 다양한 인물로부터 금품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서희건설 이봉관 회장으로부터는 반클리프 아펠 목걸이와 티파니앤코 브로치, 그라프 귀걸이까지, 이른바 ’나토 3종’이라 불리는 세 가지 귀금속을 챙겼습니다.

이배용 전 국가교육위원장으로부터는 금거북이를 받았고, 사업가 서성빈 씨에게서는 바쉐론 콘스탄틴 손목시계를, 김상민 전 검사로부터는 이우환 화백의 그림을 받은 걸로 조사됐습니다.

최재영 목사로부터 디올 가방을 받는 모습은 영상에 담겨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김건희 /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유튜브 ’서울의 소리’) : (아이고 취임 선물도 보내주시고 그래서….) 아니, 이걸 자꾸 왜 사오세요?]

이른바 ’현대판 매관매직’ 사건은 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에 배당됐는데, 아직 첫 재판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비슷한 구조를 띠는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에 대해 일부 유죄 판결이 내려진 만큼, 향후 재판 과정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YTN 유서현입니다.


영상기자 : 최성훈
영상편집 : 임종문
디자인 : 신소정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유서현 (ryush@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60131051418871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김건희 씨는 지난 수요일 선고된 통일교 금품수수 말고도 매관매직 의혹으로도 별도 기소됐습니다.
00:07통일교뿐 아니라 기업회장, 사업가 등으로부터 갖가지 금품을 받아왔는데, 관련 재판은 조만간 본격화할 전망입니다.
00:15유서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00:20V0 김건희 씨의 첫 1심은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에 대해 유죄로 판단했습니다.
00:25재판부는 누구보다 청렴해야 할 영부인이 고가의 사치품을 받아 자신을 치장하는 데 급급했다고 질타하기도 했는데,
00:35고가의 사치품을 뿌리치지 못하고 수수한 다음, 이를 가지고 자신을 치장하는 데 급급하였습니다.
00:43이렇게 선고가 내려진 샤넬백과 목걸이 수수 부분을 제외하고도 공직을 대가로 도합 2억 9천만 원 상당 금품을 챙긴 혐의에 대한 법적 판단이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00:57김건희 씨는 통일교뿐 아니라 기업회장, 사업가, 목사 등 다양한 인물로부터 금품을 챙긴 거로 드러났습니다.
01:04서희건설 이봉관 회장으로부터는 방클리프 아펠 목걸이와 티파니엔코 브로치, 그라프 귀걸이까지 이른바 나토 3종이라 불리는 3가지 귀금속을 챙겼습니다.
01:18이배용 전 국가교육위원장으로부터는 금 거북이를 받았고, 사업가 서성빈 씨에게서는 바쉐론 콘스탄틴 손목시계를 김상민 전 검사로부터는 이유환 화백의 그림을 받은 걸로 조사됐습니다.
01:36최재형 목사로부터 디올 가방을 받는 모습은 영상에 담겨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01:48이른바 현대판 매관 매직 사건은 중앙지법 형사합의 21부에 배당됐는데, 아직 첫 재판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02:00비슷한 구조를 띠는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에 대해 일부 유죄 판결이 내려진 만큼, 향후 재판 과정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02:09YTN 유서연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