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중의원 해산을 공식화하면서, 무역 압박을 이어가는 중국에 강경하게 대응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다카이치 총리는 중국에 대해 평소보다 강하고 직설적인 어조로 비판에 나서면서, 동맹국·우방국들과의 공조를 강조했습니다.

도쿄에서 김세호 특파원입니다.

[기자]
중의원 해산에 따른 조기 총선거로 직을 걸겠다고까지 나선 다카이치 총리.

엄중한 국제정세를 강조하며, 강한 외교·안보를 위한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특히 중국의 군사적 위협을 거론하며, 일본에 대한 중국의 수출 규제를 강한 어조로 비판했습니다.

[다카이치 사나에 / 일본 총리 : 세계가 의존하고 민생용에도 널리 쓰이는 공급망 상위의 물질을 관리하면서, 자국의 주장에 타국이 굴복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어 중국의 압박에 동맹국, 우방국들과 공조해 대응에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다카이치 사나에 / 일본 총리 : 일미 동맹을 축으로 일미한, 일미·필리핀, 일미 ·호주, 이탈리아, 영국, 글로벌 사우스와 연계해 더욱 협력을 강화하겠습니다.]

다카이치 총리의 타이완 유사시 개입 시사 발언에 중국이 사죄와 철회를 요구하고 있지만, 응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 반격능력을 명시하며 사실상 선제공격의 근거를 담은 안보 3 문서 개정을 앞당기겠다며 군사력 강화에 대한 의지도 거듭 밝혔습니다.

마이니치 신문은 선거에서 이겨 강한 정권을 이어가면, 중국도 전략을 바꿀 것이라는 총리실 관계자의 발언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다카이치 총리가 대중 강경 자세를 더욱 선명히 함으로써, 본격적인 총선 국면에서 보수층의 지지세를 더욱 결집하려는 의도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도쿄에서 YTN 김세호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김세호 (se-35@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60120204449446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다카이치 산하의 일본 총리가 중의원 해산을 공식화하면서 무역 압박을 이어가는 중국에 강경하게 대응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00:09다카이치 총리는 중국에 대해 평소보다 강하고 직설적인 어조로 비판에 나서면서 동맹국, 우방국들과의 공존을 강조했습니다.
00:18도쿄에서 김세호 특파원입니다.
00:23중의원 해산에 따른 조기 총선거로 직을 걸겠다고까지 나선 다카이치 총리.
00:27엄중한 국제정세를 강조하며 강한 외교 안보를 위한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00:34특히 중국의 군사적 위협을 거론하며 일본에 대한 중국의 수출 규제를 강한 어조로 비판했습니다.
00:40이어 중국의 압박에 동맹국, 우방국들과 공조해 대응에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00:58다카이치 총리의 타이완 유사시 개입시사 발언에 중국이 사죄와 철회를 요구하고 있지만 응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한 것으로 보입니다.
01:22이어 반격 능력을 명시하며 사실상 선제 공격의 근거를 담은 안보 산문서 개정을 앞당기겠다며 군사력 강화에 대한 의지도 거듭 밝혔습니다.
01:32마이니치 신문은 선거에서 이겨 강한 정권을 이어가면 중국도 전략을 바꿀 것이라는 총리실 관계자의 발언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01:42다카이치 총리가 대중 강경 자세를 한층 선명히 함으로써 본격적인 총선 국면에서 보수층 지지세를 더욱 결집시키려는 의도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01:51도쿄에서 YTN 김세호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