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12·3 비상계엄 사태 1년을 앞둔 주말, 더불어민주당은 '내란' 프레임을 재조명하며 대야 공세 강도를 올렸습니다.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를 거듭 못 박았고, 추가 특검 구성까지 검토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강민경 기자입니다.

[기자]
계엄 사태 1년, 민주당은 숨 가쁘게 흐른 사계절을 '내란을 정리한 기간'이었다고 규정했습니다.

불법 계엄 가담자 처벌과 무너진 대한민국 복원, 이 두 축을 발판 삼아 국정을 정상화했다며, 스스로 후한 점수를 줬습니다.

[조승래 /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 이재명 민주당 정부는 그동안 6개월간의 대전환을 토대로 대한민국의 대도약을 추진해 나갈 겁니다.]

민주당은 비상계엄 1년 당일인 12.3부터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14일까지를 '기억 주간'으로 지정해 집중 조명할 예정입니다.

그간 외쳐온 '내란 청산' 속도와 강도도 한층 높이는 모습인데, 추가 특검 구성 등을 검토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제한된 시간과 사법부의 이해할 수 없는 진행 등이 겹쳐 3대 특검이 국민의 걱정과 분노를 완벽히 해소하지 못했다는 겁니다.

앞서 법사위와 지도부에서 거듭 강조한 내란전담재판부 역시, 하루빨리 설치하도록 당력을 쏟겠다고 예고했습니다.

[조승래 /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 내란 재판이 제일 먼저 내려지는 선고가 한덕수 피고에 대한 선고 아닙니까? 항소심 재판부에서는 적어도 전담 재판부가 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

장외집회를 이어가는 국민의힘을 향해선 '국정 장애물'이자 '내란 동조 세력'이라고 한껏 날을 세우며, 정당 해산 경고장을 날렸습니다.

[김 연 / 더불어민주당 선임부대변인 : 근거 없는 주장과 선동으로 국민을 속이고 경제를 흔든다면, 정치적 책임뿐 아니라 법적·사회적 책임까지도 반드시 물을 것입니다.]

만약 이번 주, 법원이 추경호 전 원내대표의 영장을 발부하면, 민주당은 한층 맹렬하게 위헌 정당 공세를 펼칠 거로 보입니다.

YTN 강민경입니다.

촬영기자 : 이성모 온승원
영상편집 : 이은경




YTN 강민경 (kmk0210@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130180229840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12.3 비상계엄 사태 1년을 앞둔 주말, 더불어민주당은 내란 프레임을 재조명하면서 대야 공세 강도를 올렸습니다.
00:08내란 전담 재판부 설치를 거듭 못 박았고, 추가 특검 구성까지 검토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00:15강민경 기자입니다.
00:19계엄 사태 1년, 민주당은 숨가쁘게 흐른 사계절을 내란에 정리한 기간이었다고 규정했습니다.
00:26불법 계엄 가담자 처벌과 무너진 대한민국 복원, 이 두 축을 발판삼아 국정을 정상화했다며 스스로 후한 점수를 줬습니다.
00:35이재명 민주당 정부는 그동안 6개월간의 대전환을 토대로 대한민국의 대도약을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00:44민주당은 비상계엄 1년 당일인 12월 3일부터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14일까지를 기억주간으로 지정해 집중 조명할 예정입니다.
00:54그간 외쳐온 내란 청산 속도와 강도도 한층 높이는 모습인데, 추가 특검 구성 등을 검토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01:03제한된 시간과 사법부의 이해할 수 없는 진행 등이 겹쳐 3대 특검이 국민의 걱정과 분노를 완벽히 해소하지 못했다는 겁니다.
01:11앞서 법사위와 지도부에서 거듭 강조한 내란전담제판부 역시 하루빨리 설치하도록 당력을 쏟겠다고 예고했습니다.
01:20내란 재판이 제일 먼저 내려지는 선고가 한덕수 피고에 대한 선고 아닙니까?
01:30항소심 재판부에서는 적어도 전담제판부가 해야 되는 것이 아니냐.
01:35장을 집회를 이어가는 국민의힘을 향해서는 국정장애물이자 내란 동조세력이라고 한껏 날을 세우며 정당 해산 경고장을 날렸습니다.
01:44근거 없는 주장과 선동으로 국민을 속이고 경제를 흔든다면 정치적 책임뿐만 아니라 법적, 사회적 책임까지도 반드시 물을 것입니다.
01:57만약 이번 주 법원이 추경호 전 원내대표의 영장을 발부하면 민주당은 한층 맹렬하게 위헌정당 공세를 펼칠 걸로 보입니다.
02:07YTN 강민경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