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특검, 김건희 일가 소환…모친·오빠 동시 출석
’김건희 모친’ 최은순, 특검 출석 이번이 처음
아파트 개발 사업 당시 개발부담금 관련 특혜 의혹


양평 공흥지구 개발 특혜 의혹을 받는 김건희 씨 모친과 오빠가 오늘 특검에 동시 출석합니다.

서울남부구치소에 수감된 김건희 씨는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게 해달라며 법원에 보석을 신청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안동준 기자!

[기자]
네, 김건희 특검 사무실입니다.


먼저, 오늘 김건희 씨 일가가 특검에 출석하죠.

[기자]
네, 특검은 오늘 김건희 씨 모친인 최은순 씨와 오빠 김진우 씨를 동시 소환합니다.

앞서 몇 차례 특검 조사를 받았던 김진우 씨와 달리 최은순 씨 소환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두 사람은 양평 공흥지구에서 아파트 개발사업을 벌일 당시 개발부담금을 내지 않는 등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특검은 오늘 특혜 의혹 외에도 두 사람의 증거 은닉과 수사 방해 혐의에 대해서도 조사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오늘 종묘 차담회 의혹과 관련해 신수진 전 대통령실 문화체육비서관이 피의자 신분으로 특검에 출석합니다.


김건희 씨가 법원에 보석을 신청했죠.

[기자]
네, 김건희 씨는 어제(3일)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게 해달라며 법원에 보석을 신청했습니다.

김 씨 측은 어지럼증과 불안 증세, 기억장애 증상이 악화하고 있어 적절한 치료와 방어권 행사를 위해 불구속 재판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김 씨가 현재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없고, 특검의 공소권 남용 여지가 있는 데다 혐의를 입증할 만한 증거가 부족하다는 점을 내세웠습니다.

김 씨의 다음 재판은 내일 오전 10시 10분으로 예정돼 있는데, 재판부가 내일 재판에서 보석 심문 기일을 지정해 불구속 재판 필요성 등을 검토할지 주목됩니다.

지금까지 김건희 특검 사무실에서, YTN 안동준입니다.



YTN 안동준 (eastju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1104093404482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양평 공흥지구 개발 특혜 의혹을 받는 김건희 씨 모친과 오빠가 오늘 특검에 동시 출석합니다.
00:06서울 남북고치소에 수감된 김건희 씨는 불고속 상태로 재판을 받게 해달라며 법원에 보석을 신청했습니다.
00:13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안동준 기자.
00:18김건희 특검 사무실입니다.
00:20먼저 오늘 김건희 씨 일가가 특검에 출석하죠.
00:22특검은 오늘 김건희 씨 모친인 최은순 씨와 오빠 김진우 씨를 동시 소환합니다.
00:31앞서 몇 차례 특검 조사를 받았던 김진우 씨와 달리 최은순 씨의 소환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00:36두 사람은 양평 공흥지구에서 아파트 개발 사업을 벌일 당시 개발 부담금을 내지 않는 등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00:45이 특검은 오늘 특혜 의혹 외에도 두 사람의 증거 은닉과 수사 방해 혐의에 대해서도 조사할 예정입니다.
00:53이 밖에도 오늘 종묘 차담회 의혹과 관련해 신수진 전 대통령실 문화체육비서관이 피의자 신분으로 특검에 출석합니다.
01:03법원에 보석을 신청했다고요?
01:08네 그렇습니다. 김건희 씨는 어제 불고속 상태로 재판을 받게 해달라며 법원에 보석을 신청했습니다.
01:14김 씨 측은 어지럼증과 불안 증세, 기억 장애 증상이 악화하고 있어 적절한 치료와 방어권 행사를 위해 불고속 재판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01:25이와 함께 김 씨가 현재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없고 특검의 공소권 남용 여지가 있는 데다 혐의를 입증할 만한 증거가 부족하다는 점을 내세웠습니다.
01:34김 씨의 다음 재판은 내일 오전 10시 10분으로 예정돼 있는데 재판부가 내일 재판에서 보석 신문기일을 지정해 불고속 재판 필요성 등을 검토할지 주목됩니다.
01:46지금까지 김건희 특검 사무실에서 YTN 안동준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