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미국 대통령이 움직이면 백악관이 같이 움직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8년 만에 국빈 방한한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에도 전용기 에어포스원으로 부산에 도착해 전용헬기 '마린 원'으로 경주로 이동했고 행사 장소에는 전용차량인 '비스트'를 타고 나타났습니다.

김종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부산 김해공항 활주로에 미 대통령 전용기이자 공군 1호기, 에어포스원이 도착합니다.

'에어포스 원'은 3층짜리 비행기로 회의실과 침실에 수술이 가능한 의료시설까지 갖췄습니다.

기내에서 모든 비상작전을 지휘할 수 있어서 '하늘 위 백악관'이라는 별칭이 붙었습니다.

공항에서 우리 정부 환영을 받은 트럼프 대통령은 곧바로 전용 헬기이자 미 해병 1호기 '마린 원'에 올랐습니다.

대공미사일 경보시스템과 대 탄도탄 방어체계를 갖췄고 엔진이 3개여서 공격을 받아도 비행이 가능합니다.

방음시설이 있어 안에서는 헬멧을 쓰지 않아도 대화를 나눌 수 있기도 합니다.

김해공항을 출발한 '마린 원'이 80㎞를 날아 도착한 곳은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경주 보문관광단지입니다.

이곳에서부터는 '비스트'라는 별명으로 자주 언급되는 전용차량 '캐딜락 원'이 트럼프 대통령을 책임집니다.

야수라는 별명답게 두꺼운 차체와 굵은 방탄유리로 각종 공격에 견디고 대통령에게 수혈할 혈액까지 보관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합니다.

전용기에서부터 전용헬기와 전용차량까지.

외국이라고 해도 미국 대통령이 움직이면 백악관도 함께 움직인다는 말은 전혀 과장이 아닙니다.

YTN 김종호입니다.




YTN 김종호 (hokim@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51029205905933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미국 대통령이 움직이면 백악관이 같이 움직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00:058년 만에 국빈 방한한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에도 전용기 에어포스1으로 부산에 도착해
00:10전용 헬기 마린원으로 경주로 이동했고, 행사 장소에는 전용 차량인 비스트를 타고 나타났습니다.
00:16김종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00:21부산 김해공항 활주로에 미 대통령 전용기이자 공군 1호기 에어포스1이 도착합니다.
00:28에어포스1은 3층짜리 비행기로 회의실과 침실에 수술이 가능한 의료시설까지 갖췄습니다.
00:36기내에서 모든 비상작전을 지휘할 수 있어서 하늘 위 백악관이라는 별칭이 붙었습니다.
00:42공항에서 우리 정부 환영을 받은 트럼프 대통령은 곧바로 전용 헬기이자 미 해병 1호기 마린원에 올랐습니다.
00:50대공 미사일 경고 시스템과 대탄두탄 방어체계를 갖췄고, 엔진이 3개여서 공격을 받아도 비행이 가능합니다.
01:00방음 시설이 있어 안에서는 헬멧을 쓰지 않아도 대화를 나눌 수 있기도 합니다.
01:04김해공항을 출발한 마린원이 80km를 날아 도착한 곳은 에이펙 정상회의가 열리는 경주 보문 관광단지입니다.
01:15이곳에서부터는 미스트라는 별명으로 자주 언급되는 전용 차량 캐딜락원이 트럼프 대통령을 책임집니다.
01:22야수라는 별명답게 두꺼운 차체와 굵은 방탄 유리로 각종 공격에 견디고 대통령에게 수혈할 혈액까지 보관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합니다.
01:33전용기에서부터 전용 헬기와 전용 차량까지, 외국이라고 해도 미국 대통령이 움직이면 백악관도 함께 움직인다는 말은 전혀 과장이 아닙니다.
01:43YTN 김종호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