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캄보디아의 한 호텔에서 50대 한국인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스캠 사기 연루 여부 등 정확한 사망 배경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캄보디아 특파원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김다현 기자!

[기자]
네, 주캄보디아 한국 대사관 앞입니다.


한국인 사망자가 발견된 시점이 정확히 언제입니까?

[기자]
네, 현지 시각으로 어제저녁 8시쯤, 캄보디아 시하누크빌의 한 호텔 객실에서 50대 한국인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신고를 접수한 캄보디아 경찰이 현지 우리 교민회장을 통해서 한국대사관에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사관 측은 일단 프놈펜에서 시하누크빌이 230km나 떨어진 점을 감안해 현지 교민회장에게 현장 확인을 요청했는데요.

현장에서는 숨진 남성의 것으로 보이는 여권과 휴대전화, 유서로 보이는 메모도 발견됐습니다.

메모에 어떤 내용이 적혀 있었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숨진 남성이 발견된 시하누크빌은 최근 문제가 된 온라인 스캠 범죄 단체들이 몰려있는 곳입니다.

이 때문에 숨진 한국인 남성이 스캠 범죄단체와 관련이 있는지, 또는 납치나 감금 피해를 당했는지 등에 대해 집중적인 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주캄보디아 한국대사관은 현지에 영사를 급파해 현지 경찰의 신속한 조사를 요청하고, 영사 조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비슷한 피해가 끊이질 않는데, 내일은 국회 외교통일위원회가 캄보디아에서 현장 국정감사를 진행하죠.

[기자]
네, 국회 외통위는 내일 오전 10시부터 이곳 주캄보디아 한국 대사관에서 현장 국정감사를 진행합니다.

캄보디아에서 벌어진 한국인 대상 취업 사기와 감금, 고문 등 현안이 핵심인데요.

여야 의원들은 신·구 정부 책임론을 띄우며 공방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외통위는 캄보디아뿐만 아니라 베트남, 태국, 라오스 등 공관을 대상으로 관련 질의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또, 이른바 '스캠 단지'라고 불리는 프놈펜 외곽의 태자단지와 원구단지 등을 시찰할 계획입니다.

위원들은 현지 시각으로 오늘 밤 11시 조금 넘어 이곳 프놈펜에 도착합니다.

지금까지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YTN 김다현입니다.


촬영기자 : 김세호 이영재
영상편집 : 서영미




YTN 김다현 (dasam0801@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1021113413296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캄보디아의 한 호텔에서 50대 한국인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스캠 사기 연루 여부 등 정확한 사망 배경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캄보디아 특파원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김다현 기자.
00:17네, 주 캄보디아 한국대사관 앞입니다.
00:19네, 한국인 사망자가 발견된 시점 정확히 언제입니까?
00:23네, 현지 시각으로 어제 저녁 8시쯤 캄보디아 시아노크빌의 한 호텔 객실에서 50대 한국인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00:35신고를 접수한 캄보디아 경찰이 현지 우리 교민 회장을 통해서 한국대사관이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0:41대사관 측은 일단 푸논펜에서 시아노크빌이 230km나 떨어진 점을 감안해 현지 교민 회장에게 현장 확인을 요청했는데요.
00:49현장에서는 숨진 남성의 것으로 보이는 여권과 휴대전화, 또 유서로 보이는 메모도 발견됐습니다.
00:56메모에 어떤 내용이 적혀 있었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01:00숨진 남성이 발견된 시아노크빌은 최근 문제가 된 온라인 스캔 범죄 단체들이 몰려있는 곳입니다.
01:05이 때문에 숨진 한국인 남성이 스캔 범죄 단체와 관련이 있는지, 또 납치나 감금 피해를 당했는지 등에 대해 집중적인 조사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01:14주 캄보디아 한국대사관은 현지의 영사를 급파해서 현지 경찰에 신속한 조사를 요청하고 영사 주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01:23지금 비슷한 피해가 끊이지 않는 모습인데, 내일은 국회 외교통일위원회가 캄보디아에서 현장 국정감사를 진행한다고요?
01:34국회 외통일위원회는 내일 오전 10시부터 이곳 주 캄보디아 한국대사관에서 현장 국정감사를 진행합니다.
01:42캄보디아에서 벌어진 한국인 대상 취업사기와 감금, 고문 등 현안이 핵심인데요.
01:48여야 의원들은 신구정부 책임론을 띄우며 공방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01:52외통일위원회는 캄보디아 뿐만 아니라 베트남과 태국, 라오스 등 공관을 대상으로 관련 질의를 이어갑니다.
01:58또 이른바 스캠단지라고 불리는 푸논팬 외곽의 태자단지와 원구단지 등을 시찰할 계획입니다.
02:04위원들은 현지 시각으로 오늘 밤 11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이곳 푸논팬에 도착합니다.
02:09지금까지 캄보디아 푸논팬에서 YTN 김다연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