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 2일 전


[앵커]
우리 추석처럼, 중국도 국경절을 낀 긴 연휴 기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중국 축제하면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화려한 불꽃놀이인데요. 

불꽃놀이 도중 불씨가 옮겨붙은 드론 여러 대가 땅으로 추락하면서 순식간에 불지옥으로 변했습니다. 

장하얀 기자입니다.

[기자]
까만 밤하늘을 수놓은 아름다운 불꽃.

그런데 그 밑에서 불길이 치솟습니다.

마치 운석이 떨어지듯 하늘에서 불씨가 쏟아져 내리자 사람들은 소리를 지르며 혼비백산하거나 앉았던 의자를 들어 머리를 보호합니다.

[현장음]
"불났다, 진짜 불났어."

현지시각 지난 2일 중국 후난성 류양시에서 열린 드론 불꽃놀이 행사 중 불붙은 드론이 추락했습니다. 

이 사고로 지상에 있던 사람들이 여럿 다치고, 일부는 산불로 번졌습니다.

흰색 SUV가 영화관 앞 주차장으로 들어섭니다. 

이내 검은 옷을 입고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성인 두 명이 주황색 통에 든 액체를 입구 곳곳에 뿌립니다. 

이들은 불길이 타오르는 걸 확인한 뒤 유유히 사라집니다. 

현지시각 지난달 25일 오전 5시 20분쯤 캐나다 온타리오주 오크빌 한 영화관에 방화 사고가 접수됐습니다.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현지 경찰은 해당 영화관이 인도나 남아시아 영화를 상영할 때마다 위협 메시지를 받아왔다는 점에서 이번 사건과의 연관성을 조사 중입니다.

아파트 사이로 흙탕물이 큰 소리를 내며 무섭게 쏟아집니다. 

거센 물살에 차들이 속수무책 떠내려가고 바다와 육지의 경계는 사라졌습니다. 

현지시각 지난 3일 불가리아 흑해 연안의 휴양 도시 엘레나테 지역에 시간당 250mm의 폭우가 내렸습니다. 

이번 홍수로 최소 3명이 사망했고, 불가리아 남동부와 북서부 여러 지자체에 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채널A 뉴스 장하얀입니다.

영상편집: 허민영



장하얀 기자 jwhite@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우리 추석처럼 중국도 국경절을 낀 긴 연휴 기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00:06중국 축제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화려한 불꽃놀이인데요.
00:10불꽃놀이 도중에 불씨가 옮겨 붙은 드론 여러 대가 땅으로 추락하면서 순식간에 불지옥으로 변했습니다.
00:17장하연 기자입니다.
00:21까만 밤하늘을 수놓은 아름다운 불꽃. 그런데 그 밑에서 불길이 치솟습니다.
00:26마치 운석이 떨어지듯 하늘에서 불씨가 쏟아져내리자 사람들은 소리를 지르며 혼비백산하거나 앉았던 의자를 들어 머리를 보호합니다.
00:41현지시각 지난 2일 중국 후난성 류양시에서 열린 드론 불꽃놀이 행사 중 불붙은 드론이 추락했습니다.
00:48이 사고로 지상에 있던 사람들이 여럿 다치고 일부는 산불로 번졌습니다.
00:53흰색 SUV가 영화관 앞 주차장으로 들어섭니다.
00:58이내 검은 옷을 입고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성인 2명이 주황색 통에 든 액체를 입구 곳곳에 뿌립니다.
01:05이들은 불길이 타오르는 걸 확인한 뒤 유유히 사라집니다.
01:09현지시각 지난달 25일 오전 5시 20분쯤 캐나다 온타리오주 오크빌 한 영화관에 방화사고가 접수됐습니다.
01:16인명피해는 없었지만 현지 경찰은 해당 영화관이 인도나 남아시아 영화를 상영할 때마다 위험 메시지를 받아왔다는 점에서 이번 사건과의 연관성을 조사 중입니다.
01:30아파트 사이로 흙탕물이 큰 소리를 내며 무섭게 쏟아집니다.
01:34거센 물살에 차들이 속수무책 떠내려가고 바다와 육지의 경계는 사라졌습니다.
01:39현지 시각 지난 3일 불가리아 흑해 연안의 휴양도시 엘레나테 지역에 시간당 250mm의 폭우가 내렸습니다.
01:48이번 홍수로 최소 3명이 사망했고 불가리아 남동부와 북서부 여러 지자체의 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01:56채널A 뉴스 장하얀입니다.
02:09채널A 뉴스 장하얀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