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불법으로 미국에 들어오는 사람은 감옥에 가거나 왔던 곳보다 더 먼 곳으로 가게 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시간 23일, 뉴욕 유엔총회 연설에서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정책과 관련해 "메시지는 매우 단순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 "우리는 미국이 미국민의 것이라는 점을 다시 천명했다"며 "모든 나라는 자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입장을 확고히 하기를 권고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이민 문제로 갈등이 깊어지는 유럽 일부 국가들과 관련해 "불법 이민자가 몰려들지만, 아무도 조치를 하지 않고 있다"며 '정치적 올바름'을 선택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유엔총회에 참석한 정상들을 향해서는 "여러분은 미국이 지금 하는 것처럼, 국경을 통제할 권리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행정부 출범 8개월 만에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나라가 됐다"며 "미국은 가장 강한 경제와 국경, 군대"를 갖고 있다면서 "지금이 진정 미국의 황금기"라고 주장했습니다.





YTN 신윤정 (yjshin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0924024236785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트럼프 대통령은 또 불법으로 미국에 들어오는 사람은 감옥에 가거나 왔던 곳보다 더 먼 곳으로 가게 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00:09트럼프 대통령은 이민 정책과 관련해 메시지는 매우 단순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00:14또 우리는 미국이 미국민일 것이라는 점을 다시 천명했다며 모든 나라는 자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입장을 확고히 하기를 권고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