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무역대표부 대표는 방송에 나와 "미국의 교역 상대국들은 여전히 협상에서 매우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사람들은 법원이 당분간 뭐라고 하든 상관없이 합의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국가들과 협상을 이어가고 있는지 밝히지 않았지만, 전날에도 무역 담당 장관과 통화했다고 전했습니다.

전 세계에 부과한 상호 관세가 법적 근거가 없다는 미 항소 법원의 제동에도 기존 협상을 계속하겠다는 뜻을 재차 강조한 겁니다.

트럼프 대통령도 소셜미디어에 "관세와 미국이 거둬들인 수조 달러가 없었다면, 미국은 완전히 파괴되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연방 항소법원의 7대 4 의견에서, 오바마 전 대통령이 임명한 민주당원 판사가 미국을 구하기 위해 투표했다며 용기에 감사하다고 썼습니다.

연일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관세 정책 부과 정당성을 강조하고 나선 겁니다.

백악관 무역 고문인 피터 나바로 역시 방송 인터뷰에서 6대 3의 보수 우위 대법원이 트럼프의 관세를 지지할 것으로 낙관한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책사'로 불리는 나바로는 만약 대법원에서 패소한다면 그것은 미국의 종말이 될 거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피터 나바로 / 백악관 무역 담당 고문 : 트럼프 대통령은 항상 옳습니다. 2심 판결은 검은 법복 입은 정치인들에 의해 벌어진 최악의 무기화된 당파적 불의였습니다.]

50% 고율의 관세를 적용한 인도를 향해서는 러시아산 원유를 구입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자금줄 역할을 하고 있다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인도가 저렴한 러시아산 원유를 정제해 유럽 등에 비싸게 다시 팔아 큰 이익을 얻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중국이 주도하는 상하이협력기구 정상회의와 이어지는 전승절 행사에 러시아와 인도 등 반서방 진영이 결집하는 걸 겨냥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워싱턴에서 YTN 신윤정입니다.

영상편집ㅣ한경희
자막뉴스ㅣ이 선, 고현주
화면제공ㅣFOX NEWS CHANNEL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901075259343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제이미슨 그리어 미국 무역대표부 대표는 방송에 나와 미국의 교역 상대국들은 여전히 협상에서 매우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00:10그러면서 사람들은 법원이 당분간 뭐라고 하든 상관없이 합의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00:16어떤 국가들과 협상을 이어가고 있는지 밝히진 않았지만 전날에도 무역 담당 장관과 통화했다고 전했습니다.
00:23전 세계에 부과한 상호관세가 법적 근거가 없다는 미 항소법원의 제동에도 기존 협상을 계속하겠다는 뜻을 재차 강조한 겁니다.
00:34트럼프 대통령도 소셜미디어에 관세와 미국이 걷어들인 수조 달러가 없었다면 미국은 완전히 파괴됐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00:43그러면서 연방 항소법원의 7대4 의견에서 오바마 전 대통령이 임명한 민주당원 판사가 미국을 구하기 위해 투표했다며 용기에 감사하다고 썼습니다.
00:56연일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관세 정책 부과 정당성을 강조하고 나선 겁니다.
01:02백악관 무역고문인 피터 나바루 역시 방송 인터뷰에서 6대3의 보수 우위 대법원이 트럼프의 관세를 지지할 것으로 낙관한다고 말했습니다.
01:11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책사로 불리는 나바루는 만약 대법원에서 폐수한다면 그것은 미국의 종말이 될 거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01:3050% 고율의 관세를 적용한 인도를 향해서는 러시아산 원유를 구입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자금줄 역할을 하고 있다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01:40인도가 저렴한 러시아산 원유를 정제해 유럽 등에 비싸게 다시 팔아 큰 이익을 얻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01:49중국이 주도하는 상하이 협력기구 정상회의와 이어지는 전승절 행사에서 러시아와 인도 등 반서방 진영이 결집하는 걸 겨냥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01:59워싱턴에서 YTN 신윤정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