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얼마 전, 브라질 상파울루 시민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문화 축제가 열렸습니다.

올해는 처음으로 상파울루시에서 한국 문화 축제에 예산을 투입해 본격적인 한류 홍보에 나섰다고 하는데요.

브라질 시민들의 높은 관심이 쏠린 축제 현장으로 김수한 리포터가 안내합니다.

[기자]
K-팝 음악에 맞춰 화려한 춤 실력을 뽐내는 사람들!

브라질 청년들이 직접 준비한 공연에 관객들은 환호를 보내며 리듬에 몸을 맡깁니다.

[비토리아 마이아 / 행사 참가자 : 정말 멋집니다. 여기 춤추러 온 사람들이 아주 많네요. 저도 같이 춤출 친구를 기다리고 있어요.]

이번에는 직접 K-팝 춤을 배워보는 시간.

어색하고 서툴지만 강사의 춤사위를 차근차근 따라 하는 사이 어느새 멋진 장면이 완성됩니다.

[모르게나 세케이루 / 축제 참가자 : 이곳에서 K-팝 춤을 추러 왔어요. 우리 춤 선생님이 이곳에서 강의해서 저도 참석했어요.]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상파울루 대규모 문화 축제에서는 시내 곳곳에 크고 작은 무대가 마련돼 천여 가지의 행사가 펼쳐졌습니다.

이틀 동안 470만 명에 달하는 시민이 함께했을 만큼, 인기가 높은 축제입니다.

올해는 특히 높아진 한류 인기를 반영해 한류 프로그램인 'K-데이' 행사까지 마련됐는데, 상파울루시가 처음으로 예산을 투입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루이스 살레스 / 상파울루시 문화활동·개발 공무원 : 한국문화를 도입하게 됨으로써 이번 축제가 상징적이며 독보적인 행사가 됐고 대중들과 함께 브라질 젊은이들이 대규모 문화통합 활동을 완수했습니다.]

[자데 아우베스 / 판매부스 참가자 : 저는 2015년부터 오랫동안 한국문화와 K-팝을 접했는데 그때는 보여줄 게 아무것도 없었어요. 이런 행사 같은 것들이요. 하지만 지금은 시청이 한류 팬이 좋아하는 것을 생각할 정도로 큰 변화를 이루었습니다.]

축제 현장에선 한국 여행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한복을 입어보며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됐습니다.

단순히 한국 문화를 소비하는 데에서 나아가 한국 여행을 비롯한 한국의 모든 것을 알고 싶어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음을 확인하는 시간이 됐습니다.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YTN 월드 김수한입니다.





YTN 김수한 (khj87@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0629031946124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얼마 전이었죠. 브라질 상파울루 시민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문화축제가 열렸습니다.
00:05올해는 처음으로 상파울루시에서 한국문화축제에 예산을 투입해 본격적인 한류 홍보에 나섰다고 하는데요.
00:13브라질 시민들의 높은 관심이 쏠린 축제 현장으로 김수환 리포터가 안내합니다.
00:24K-POP 음악에 맞춰 화려한 춤실력을 뽐내는 사람들.
00:28브라질 청년들이 직접 준비한 공연에 관객들은 환호를 보내며 리듬에 몸을 맡깁니다.
00:44이번에는 직접 K-POP 춤을 배워보는 시간.
00:48어색하고 서툴지만 강사의 춤 사이를 차근차근 따라하는 사이 어느새 멋진 장면이 완성됩니다.
00:58올해로 20주년을 맞는 상파울루 대규모 문화축제에서는 시내 곳곳에 크고 작은 무대가 마련돼 천여가지 행사가 펼쳐졌습니다.
01:16이틀 동안 470만 명에 달한 시민이 함께했을 만큼 인기가 높은 축제입니다.
01:24올해는 특히 높아진 한류 인기를 반영해 한류 프로그램인 K-Day 인사까지 마련됐는데
01:30상파울루 씨가 처음으로 예산을 투입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01:34이스라엘
02:04축제 현장에선 한국 여행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한복을 입어보며 전통 문화를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됐습니다.
02:17단순히 한국 문화를 소비하는 데서 나가 한국 여행을 비롯한 한국의 모든 것을 알고 싶어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음을 확인하는 시간이 됐습니다.
02:26브라질 상파울로에서 YTN월드 김수환입니다.
02:34감사합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