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대통령실, 김민석 인사청문회 무난히 통과 기대
대통령실 "김민석 후보자, 의혹 나름대로 잘 해명"
"본인이 할 수 있는 수준에서 해명…궁금증 해결"


대통령실은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의혹을 잘 해명했다며, 무난히 인사청문회를 통과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광주를 방문해 시민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대통령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홍민기 기자!

[기자]
네, 용산 대통령실입니다.


네, 김 후보자 청문회에 대해 대통령실은 어떻게 보고 있습니까?

[기자]
네, 대통령실은 오늘 열리고 있는 김 후보자의 이틀째 청문회도 어제와 비슷하게 결정적 의혹 제기 없이 흘러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어제 첫날 청문회에서도 김 후보자가 의혹을 나름대로 잘 해명했다는 건데요.

대통령실 관계자는 YTN과 통화에서, 김 후보자 본인이 해명할 수 있는 수준에서 잘 해명했다며, 궁금증이 많이 해결된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불투명한 재산 증식 의혹과 석사 학위 논란, 자녀 특혜 등 이른바 3대 의혹에 큰 결격 사유를 드러내지 않았다는 겁니다.

이어 청문회가 마무리되고 국회의 인준 동의를 받으면, 대통령실은 김 후보자에 대한 임명 절차를 신속히 진행할 거로 예상됩니다.

국무총리를 비롯해 현재 공석인 장관직도 채워나가는 등 내각 인선 마무리 절차에도 속도를 낼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제(23일) 유임 결정으로 여권에서도 논란이 일었던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대해서도, 대통령실 내부에서 인사를 철회할 기류는 현재까지 없는 상황입니다.

취임 뒤 첫 국무회의에서, 다른 장관들과 달리 이 대통령의 질문에 구체적으로 답한 점 등을 높게 평가했다는 건데요.

이번 유임 결정이 실용과 통합이라는 이 대통령의 인사 기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자리였다는 해석도 나옵니다.


네,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광주를 방문한다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후 2시 반, 취임 뒤 처음으로 광주를 찾습니다.

광주시민, 전남도민과 만나 '타운 홀 미팅'을 한다는 계획인데요.

'타운 홀 미팅'은 정치인이 지역 주민들과 만나 의견을 경청하고, 현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소통 방식을 말합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주제 제한 없이 듣고 난상 토론을 ... (중략)

YTN 홍민기 (hongmg1227@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625134824997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1대통령실은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의혹을 잘 해명했다며 무난히 인사청문회를 통과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00:08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광주를 방문해 시민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00:13대통령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홍민기 기자.
00:18네, 용산 대통령실입니다.
00:20먼저 김 후보자 청문회에 대해서 대통령실은 어떻게 보고 있습니까?
00:23네, 대통령실은 오늘 열리고 있는 김 후보자의 이틀째 청문회도 어제와 비슷하게 결정적 의혹 제기 없이 흘러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00:35어제 첫날 청문회에서도 김 후보자가 의혹을 나름대로 잘 해명했다는 건데요.
00:40대통령실 관계자는 YTN과 통화에서 김 후보자 본인이 해명할 수 있는 수준에서 잘 해명했다며 궁금증이 많이 해결된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00:49불투명한 재산 증식 의혹과 석사 학위 논란, 자녀 특혜 등 이른바 3대 의혹에 큰 결격 사유를 드러내지 않았다는 겁니다.
00:59이어 청문회가 마무리되고 국회의 인준 동의를 받으면 대통령실은 김 후보자에 대한 임명 절차를 신속히 진행할 걸로 예상됩니다.
01:07국무총리를 비롯해 현재 공석인 장관직도 채워나가는 등 내각 인선 마무리 절차에도 속도를 낼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1:15그제 유임 결정으로 여권에서도 논란이 일었던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대해서도 대통령실 내부에서 인사를 철회할 기류는 현재까지 없는 상황입니다.
01:26취임 뒤 첫 국무회의에서 다른 장관들과 달리 이 대통령의 질문에 구체적으로 답한 점 등을 높게 평가했다는 건데요.
01:34이번 유임 결정이 실용과 통합이라는 이 대통령의 인사 기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자리였다는 해석도 나옵니다.
01:40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2시 반 취임 뒤 처음으로 광주를 찾습니다.
01:54광주 시민, 전남 도민과 만나 타운홀 미팅을 한다는 계획인데요.
01:59타운홀 미팅은 정치인이 지역 주민들과 만나 의견을 경청하고 현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소통 방식을 말합니다.
02:06대통령실 관계자는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주제 제한 없이 듣고 난상토론을 해보겠다는 의도라며
02:13이 대통령이 성남시장 시절에도 이 같은 소통을 한 적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02:18다만 광주를 시작으로 다른 지역을 방문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02:23대통령실은 또 이 대통령의 취임 뒤 첫 기자회견을 조만간 여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02:29보통 취임 뒤 100일이 되어서야 첫 기자회견을 열었던 과거 대통령들보다 빨리 이루어질 걸로 보이는데
02:35이 역시 대국민 소통 차원이라는 게 대통령실의 설명입니다.
02:40특히 어제 이 대통령이 SNS를 통해 발표한 국민 사소함을 통해 국민의 질문을 받고
02:45이 가운데 일부를 기자회견에서 답하는 형식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2:51지금까지 용산 대통령실에서 YTN 호민기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