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미국이 21일(현지시간) 이란 내 핵시설을 직접 타격하면서 이스라엘과 중동 국가들은 초긴장 상태로 이란의 보복 공격에 대한 대비 태세에 들어갔습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미국의 이란 공격 후 이스라엘군은 자국 영토에 적용되는 경계태세 수준을 격상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방어지침 수준을 `제한적 활동`에서 다시 `필수적 활동` 허용으로 상향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란과 미사일 공방을 주고 받는 와중에 지난 18일 방어지침 수준을 낮춘 지 사흘만입니다.

`필수적 활동` 상황에서는 모임이나 교육 활동 등이 금지됩니다.

이란과 국경을 맞댄 이라크에서는 보안군이 수도 바그다드에 있는 미국 대사관 외부에 배치돼 만약의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고 러시아 스푸트니크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자국 내에 미군 기지를 두고 있는 이란, 이스라엘과 인접한 중동 국가들도 미국이 이란의 핵시설을 공습했다는 보도가 나온 뒤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날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우리는 포르도와 나탄즈, 이스파한 등 이란의 3개 핵 시설에 대한 매우 성공적인 공격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미국의 공격 이후 이란 국영 TV 진행자는 역내 모든 미국 시민이나 군인은 이제 합법적인 표적이 됐다고 경고했습니다.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622120535465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미국이 21일 이란 내 핵시설을 직접 타격하면서 이스라엘과 중동 국가들은 초긴장 상태로 이란의 보복 공격에 대한 대비태세에 들어갔습니다.
00:12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미국의 이란 공격 후 이스라엘군은 자국 영토에 적용되는 경계태세 수준을 격상했습니다.
00:20이스라엘군은 방어지침 수준을 제한적 활동에서 다시 필수적 활동 허용으로 상향한다고 밝혔습니다.
00:26이란과 미사일 공방을 주고받는 와중에 지난 18일 방어지침 수준을 낮춘 지 사흘 만입니다.
00:34필수적 활동 상황에서는 모임이나 교육활동 등이 금지됩니다.
00:38이란과 국경을 맞댄 이라크에서는 보안군이 수도 바그다드에 있는 미국 대사관 외부에 배치돼 만약에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고 러시아 스푸트니크 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00:49자국 내 미군 기지를 두고 있는 이란, 이스라엘과 인접한 중동 국가들도 미국이 이란의 핵시설을 공습했다는 보도가 나온 뒤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1:01이날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SNS 트루스 소셜에 우리는 포르도와 나탄즈, 이스판 등 이란의 세계 핵시설에 대한 매우 성공적인 공격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01:13이날 미국의 공격 이후 이란 국영 TV 진행자는 영내 모든 미국 시민이나 군인은 이제 합법적인 표적이 됐다고 경고했습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