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0미국이 21일 이란 내 핵시설을 직접 타격하면서 이스라엘과 중동 국가들은 초긴장 상태로 이란의 보복 공격에 대한 대비태세에 들어갔습니다.
00:12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미국의 이란 공격 후 이스라엘군은 자국 영토에 적용되는 경계태세 수준을 격상했습니다.
00:20이스라엘군은 방어지침 수준을 제한적 활동에서 다시 필수적 활동 허용으로 상향한다고 밝혔습니다.
00:26이란과 미사일 공방을 주고받는 와중에 지난 18일 방어지침 수준을 낮춘 지 사흘 만입니다.
00:34필수적 활동 상황에서는 모임이나 교육활동 등이 금지됩니다.
00:38이란과 국경을 맞댄 이라크에서는 보안군이 수도 바그다드에 있는 미국 대사관 외부에 배치돼 만약에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고 러시아 스푸트니크 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00:49자국 내 미군 기지를 두고 있는 이란, 이스라엘과 인접한 중동 국가들도 미국이 이란의 핵시설을 공습했다는 보도가 나온 뒤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1:01이날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SNS 트루스 소셜에 우리는 포르도와 나탄즈, 이스판 등 이란의 세계 핵시설에 대한 매우 성공적인 공격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01:13이날 미국의 공격 이후 이란 국영 TV 진행자는 영내 모든 미국 시민이나 군인은 이제 합법적인 표적이 됐다고 경고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