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합동참모본부가 밝힌 내용인데요.

합참은 오늘 전방지역에서 북한 대남 소음 방송이 청취된 지역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합참은 어제 서부전선에서 늦은 밤에 마지막으로 청취됐는데, 그 이후로는 없었다며 이같이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북한도 우리 군의 대북확성기방송 중지 조치에 따라 대남 소음방송을 멈춘 것으로 보입니다.

군은 다만 북한의 관련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대통령실 역시 대남 소음방송을 중단한 북한의 동향을 예의주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대남 소음방송을 완전히 중단했는지 여부는 시간이 좀 더 지나야 확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서 우리 군은 이재명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북한의 '쓰레기 풍선' 살포 등으로 재개했던 확성기 방송은 오후 2시부터 모든 전선에서 일제히 멈췄습니다.

이 대통령은 대북확성기 방송 중지는 남북 관계의 신뢰 회복과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정부의 의지에 따라 이루어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북한의 즉각적인 방송 중지는 남북 비례성 원칙과 상호주의 등을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향후 우리 정부의 대북정책에 호응해 올 가능성이 커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지만,

이 같은 선제적 조치가 신뢰 구축과 대화로까지 이어질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와 달리 북러 군사협력이 심화한 상황에 북한이 2국가론과 통일 지우기로 남북을 적대관계로 규정하고 핵 무장도 강화하고 있어 한꺼번에 이를 되돌리기엔 녹록치 않은 상황으로 평가됩니다.

지금까지 정치부에서 YTN 이동우입니다.

자막뉴스ㅣ고현주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612114923364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합동참모본부가 밝힌 내용인데요. 합참은 오늘 전방지역에서 북한 대남소음방송이 청취된 지역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00:09합참은 어제 서부전선에서 늦은 밤에 마지막으로 청취되는데 그 이유로는 없었다면서 이같이 전했습니다.
00:15이에 따라 북한도 우리군의 대북확성기방송중지조치에 따라 대남소음방송을 멈춘 것으로 보입니다.
00:22군은 다만 북한의 관련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00:26대통령실 역시 대남소음방송을 중단한 북한의 동향을 예의주시한다고 밝혔습니다.
00:34북한이 대남소음방송을 완전히 중단했는지 여부는 시간이 좀 더 지나야 확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00:40앞서 우리군은 이재명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북한의 쓰레기풍선살포 등으로 제기했던 확성기방송을 어제 오후 2시부터 모든 전선에서 일제히 멈췄습니다.
00:52이 대통령은 대북확성기방송중지는 남북관계의 신뢰회복과 한반도 평화정책을 위한 정부의 의지에 따라 이뤄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01:04북한의 즉각적인 방송중지는 남북 비례성 원칙과 상호주의 등을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01:10이에 따라 향후 우리 정부의 대북정책에 호응해 올 가능성이 커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지만
01:16이 같은 선제적 조치가 신뢰구축과 대화로까지 이어질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01:23과거와 달리 북러 군사협력이 심한 상황에서 북한이 이 국가론과 통일 지우기로 남북을 적대관계로 규정하고
01:33핵무장도 강화하고 있어 한꺼번에 이를 되돌리기엔 녹록치 않은 상황으로 평가됩니다.
01:41지금까지 정치부에서 YTN 이동우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