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인도 서부 고아주에서 열린 힌두교 축제에 사람들이 몰리면서 수십 명이 숨지거나 다쳤습니다.

인도 언론들은 현지시간 3일 새벽 고아주 주도 파나지에서 40㎞ 떨어진 시르가오 마을의 스리 라이라이 데비 사원에 신도 수천 명이 몰리면서 압사 사고가 발생했다고 전했습니다.

고아주 경찰은 "사원 인근 경사면에 서 있던 사람들이 넘어지면서 대형 사고로 이어졌다며, 적어도 6명이 숨지고 80명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애도를 표하고 지방 정부가 피해자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시르가오 마을에서 매년 열리는 스리 라이라이 자트라 축제로 불 위를 걷는 의식으로 유명합니다.

고아주를 비롯해 인근 마하라슈트라주, 카르나타카주 등에서 온 수만 명이 이번 축제에 참여했습니다.

인도에서는 인파가 몰리는 힌두교 행사 등에서 압사 사고가 자주 발생합니다.

지난 1월에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 프라야그라지에서 열린 쿰브 멜라 힌두 축제 현장에서 신도들이 입수 행사를 하다 압사 사고가 발생해 30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다쳤습니다.

기자ㅣ김선중
AI 앵커ㅣY-GO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504072913554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인도서부 고아주에서 열린 힌두교 축제에 사람들이 몰리면서 수십 명이 숨지거나 다쳤습니다.
00:07인도 언론들은 현지 시간 3일 새벽 고아주 주도 판화제에서 40km 떨어진 시르가오 마을의 쓰리 라이나이 대비 사원에 신도 수천명이 몰리면서 압사사고가 발생했다고 전했습니다.
00:19고아주 경찰은 사원 인근 경사면에 서있던 사람들이 넘어지면서 대형사고로 이어졌다며 적어도 6명이 숨지고 80명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00:28나렌드라모디 인도 총리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애도를 표하고 지방정부가 피해자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00:36이번 행사는 시르가오 마을에서 매년 열리는 쓰리 라이나이 자트라 축제로 불비를 걷는 의식으로 유명합니다.
00:43고아주를 비롯해 인근 마하라슈트라주, 카레나타카주 등에서 온 수만 명이 이번 축제에 참여했습니다.
00:50인도에서는 인파가 몰리는 힌두교 행사 등에서 압사사고가 자주 발생합니다.
00:55지난 1월에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 프라야그라지에서 열린 쿤브멜라 힌두축제 현장에서
01:01신도들이 입수 행사를 하다 압사사고가 발생해 30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다쳤습니다.
01:07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