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0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호남과 충청 지역에 제2의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이 검토되는 것과 관련해
00:07논의가 마무리 단계라며 확정되면 기업과 부처가 모여 국민에게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0:14김 실장은 어제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현재 추세로는 반도체에 대한 수요가 폭발해
00:20이미 예고돼 있던 설비 건설을 앞당겨야 하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00:25이어 수도권에 더 지으려고 해도 땅도 전력도 용수도 없다며
00:30용인의 짓기로 한 것을 짓지 않는 채 지방으로 이전한다는 건 절대 아니고
00:36새로운 반도체 클러스터를 만드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