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0검은 화요일 코스피가 10% 가까이 폭락하며 장을 마쳤습니다.
00:04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모두 12% 이상 급락했는데요.
00:09취재기자 연결해서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00:12오인석 기자 오늘 증시 상황 전해주시죠.
00:15네, 코스피가 10% 가까이 곤두박질 치며 대폭락했습니다.
00:21코스피는 9.99% 내린 8,203.84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00:27하루 동안 무려 910.71포인트가 떨어졌는데 전일 종가 대비 역대 최대 하락폭입니다.
00:36코스닥도 7.94% 내린 8,91.5위로 장을 마쳤습니다.
00:41낮 12시쯤 두 시장 모두에서 프로그램 매매를 일시 중단하는 매도 사이드카가 발동된 데 이어
00:48코스피 시장에선 낮 2시 반쯤 모든 매매를 일시 중단하는 서킷 브레이커까지 발동됐습니다.
00:55역대급 변동성의 한국형 공포지수로 불리는 코스피 200 변동성 지수도 껑충 뛰어 장중 90선에 근접했습니다.
01:04코스피 200 변동성 지수의 사상 최고치는 지난 15일의 94.25입니다.
01:10보통주 기준으로 코스피 시가총액 1위에 올랐던 SK하이닉스는 장중 2위로 내려갔다가 다시 1위를 탈환했는데요.
01:18SK하이닉스는 12% 넘게 급락에 250만원대까지 주저앉았는데 삼성전자 역시 12% 넘게 하락했습니다.
01:30삼성전자는 31만원으로 장을 마쳤는데 3거래일 연속 하락했습니다.
01:37시장에서는 반도체 생태계를 중심으로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01:42삼성전자 외국인 주식 부유율은 전날 기준으로 48%까지 떨어져 약 13년 만에 최저 수준이 됐습니다.
01:51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이 4조 천억 원, 기관이 4조 5척으로 넘게 순매도를 했고 개인이 이 물량을 다 받아냈습니다.
02:01반면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순매도를, 개인은 순매도했습니다.
02:08원달러 환율은 1540원을 위협하며 1539.1원의 주간 거래를 마쳤습니다.
02:17지금까지 경제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