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충남 홍성과 전북 정읍, 경북 김천 등 전국 곳곳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잇따라 발생해 방역 비상이 걸렸습니다.

당국은 발생 농장의 돼지를 긴급 매몰 처분하고, 설 연휴 기간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농가에 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했습니다.

오승훈 기자입니다.

[기자]
흰색 방역복을 입은 역학조사반원들이 돼지농장 주변을 분주히 오갑니다.

농장 한쪽에서는 매몰 처분을 위한 굴착기 여러 대가 동원돼 작업이 한창입니다.

국내 최대 양돈 단지인 충남 홍성을 비롯해 당진과 전북 정읍, 경북 김천에 있는 돼지농장에서 잇따라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했습니다.

발생 농가에는 초동방역팀과 역학조사반이 투입돼 외부인과 차량, 가축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농장에서 사육 중이던 돼지들은 모두 매몰 처분됐고, 인근 지역 축산 시설 종사자에게는 48시간 이동 중지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이병민 / 충남 홍성군 축산과장 : 설 명절을 앞두고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으로 확산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우리 홍성군에서는 일시 이동 중지 명령 등 차단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중앙사고수습본부는 그동안 청정 지역이던 충남과 전북은 물론 전남과 경남까지 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설 연휴를 맞아 사람과 차량의 이동이 늘면서 추가 발병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

이에 따라 농장 내외부 소독과 외부인 출입 금지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당국은 번식 전문 농장을 중심으로 폐사체 검사를 진행하고, 이달 말까지 일반 돼지농장 4천8백여 호에 대해 정밀검사를 벌일 예정입니다.

또 민간 검사기관과 협력해 돼지 도축장과 출하 예정인 돼지에 대해서도 검사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방역 당국은 설 연휴가 추가 확산의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농가와 귀성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YTN 오승훈입니다.

영상편집 : 장영한



YTN 오승훈 (5wi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60213182648770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충남 홍성과 전북 정읍, 경북 김천 등 전국 곳곳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잇따라 발생해 방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00:09당국은 발생 농장의 돼지를 긴급 매몰 처분하고 설 연휴 기간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서 농가의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습니다.
00:18오승훈 기자입니다.
00:22흰색 방역복을 입은 역학조사반원들이 돼지 농장 주변을 분주히 오갑니다.
00:27농장 한쪽에서는 매몰 처분을 위한 굴착기 여러 대가 동원돼 작업이 한창입니다.
00:34국내 최대 양돈단지인 충남 홍성을 비롯해 당진과 전북 정읍, 경북 김천에 있는 돼지 농장에서 잇따라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발생했습니다.
00:45발생 농가에는 초동 방역팀과 역학조사반이 투입돼 외부인과 차량, 가축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00:51농장에서 사육 중이던 돼지들은 모두 매몰 처분됐고, 인근 지역 축산시설 종사자에게는 48시간 이동 중기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01:02설명제를 앞두고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생으로 확산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01:08우리 홍성군에서는 일시 이동 중기 명령 등 차단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01:15아프리카 돼지열병 중앙사고수습본부는 그동안 청정지역이던 충남과 전북은 물론 전남과 경남까지 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01:26특히 설 연휴를 맞아 사람과 차량의 이동이 늘면서 추가 발병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
01:33이에 따라 농장 내외부 소독과 외부인 출입금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습니다.
01:39당국은 번식 전문 농장을 중심으로 폐사체 검사를 진행하고,
01:45이달 말까지 일반 돼지 농장 4,800여 호에 대해 정밀검사를 벌일 예정입니다.
01:51또 민간 검사기관과 협력해 돼지 도축장과 출하 예정인 돼지에 대해서도 검사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01:59방역당국은 설 연휴가 추가 확산의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농가와 귀성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02:07YTN 오승훈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