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을 상대로 가자지구 평화위원회에 참여하지 않으면 프랑스산 와인과 샴페인에 200%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압박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19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마크롱 대통령이 평화위 참여를 사실상 거부한 것과 관련해 "마크롱은 곧 자리에서 물러날 것이기 때문에 아무도 그를 원하지 않는다"고 비꼬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프랑스산 와인과 샴페인에 200% 관세를 부과하면 마크롱은 평화위에 참여하겠지만, 꼭 참여할 필요는 없다"고도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린란드 통제권 주장과 관련해서는 "우리가 그것을 확보해야 한다"면서 덴마크를 배제하는 입장을 재차 강조하고, 이번 주 다보스 포럼에서 이를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자ㅣ박영진
오디오ㅣAI앵커
제작ㅣ이 선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60120180945285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에마뉴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상대로 가자지구 평화위원회에 참여하지 않으면 프랑스산 와인과 샴페인에 200%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압박했습니다.
00:11트럼프 대통령은 19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마크롱 대통령이 평화위 참여를 사실상 거부한 것과 관련해 마크롱은 곧 자리에서 물러날 것이기 때문에 아무도 그를 원하지 않는다고 비꼬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00:25그러면서 프랑스산 와인과 샴페인에 200% 관세를 부과하면 마크롱은 평화위에 참여하겠지만 꼭 참여할 필요는 없다고도 말했습니다.
00:36트럼프 대통령은 그린란드 통제권 주장과 관련해서는 우리가 그것을 확보해야 한다면서 덴마크를 배제하는 입장을 재차 강조하고 이번 주 다보스 포럼에서 이를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