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미국의 황금시대가 온다’고 선언하며 취임했던 트럼프 행정부 2기가 이제 1년을 맞았습니다.

취임 첫날, 미국을 최우선시하겠다던 트럼프 대통령은 정말 충실하게 본인의 말을 지키고 있습니다.

지난 1년, 기존 세계 질서를 말 그대로 뒤집어 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강도 높은 불법 이민 단속에 나서는가 하면, 이른바 ’관세 폭탄’을 무기로 원하는 협상 결과를 얻어내고 있습니다.

또 현직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해 미국 법정에 세우고 석유 패권 확보에 나서더니, 최근엔 덴마크 자치령 그린란드를 편입하겠다며 오랜 동맹이었던 유럽국가들과 강 대 강 대치도 불사할 태세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린란드 편입에 반대한 유럽 8개 나라에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예고했고요.

미국과 유럽 사이 ’무역 전쟁’ 우려가 불거지며 금과 은 가격은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그린란드 욕심, 사적인 감정도 영향을 미친 거 같습니다.

노르웨이 총리에게 보낸 서한에서 ’나에게 노벨상을 안 줬으니 이제 평화만 생각할 의무는 없다’며 그린란드 통제권을 주장했다는 겁니다.

노벨상을 노르웨이 정부가 주는 것도 아닌데, 대뜸 노르웨이 총리에게 불만을 드러낸 트럼프 대통령.

이번 주에는 스위스 다보스포럼에서 유럽 각국 정상들과 만나 그린란드 문제를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김경수 (kimgs85@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60120170804353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미국의 황금시대가 온다고 선언하며 취임했던 트럼프 행정부 2기가 이제 1년을 맞았습니다.
00:06취임 첫날 미국을 최우선시하겠다던 트럼프 대통령은 정말 충실하게 본인의 말을 지키고 있습니다.
00:14지난 1년 기존 세계 질서를 말 그대로 뒤집어 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00:20강도 높은 불법 이민 단속에 나서는가 하면 이른바 관세폭탄을 무기로 원하는 협상 결과를 얻어내고 있습니다.
00:27또 현직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해 미국 법정에 세우고 석유패권 확보에 나서더니
00:35최근엔 덴마크 자취령 그린란드를 편입하겠다며 오랜 동맹이었던 유럽 국가들과 간대강 대치도 불사할 태세입니다.
00:44트럼프 대통령은 그린란드 편입에 반대한 유럽 8개 나라에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예고했고요.
00:50미국과 유럽 사이 무역 전쟁 우려가 불거지며 금과 은 가격은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습니다.
00:57트럼프 대통령의 그린란드 욕심 사적인 감정도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
01:03노르웨이 총리에게 보낸 서한에서 나에게 노벨상을 안 줬으니 이제 평화만 생각할 의무는 없다며
01:09그린란드 통제권을 주장했다는 겁니다.
01:14노벨상을 노르웨이 정부가 주는 것도 아닌데 대뜸 노르웨이 총리에게 불만을 드러낸 트럼프 대통령.
01:20이번 주에는 스위스 다보스 프럼에서 유럽 각국 정상들과 만나 그린란드 문제를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