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한병도 원내대표·최고위원 3명, 민주 지도부 합류
민주당, 약 한 달 만에 ’9명 완전체’ 재구성
천준호·김한규·전용기 수석 발탁…야당과도 소통


공천 헌금 파동으로 크게 흔들린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보궐선거를 치르고 새롭게 닻을 올렸습니다.

당과 정부, 청와대가 하나로 뭉쳐 지방선거에서 승리하겠다고 했는데, 정청래 대표는 ’1인 1표 제’ 승부수를 다시 띄웠습니다.

강민경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환하게 웃으며 신입 최고 위원들에게 꽃다발을 건넵니다.

한병도 신임 원내대표와 강득구·이성윤·문정복 최고위원이 합류하며, 약 한 달 만에 지도부 9명 자리가 꽉 채워졌습니다.

[정 청 래 / 더불어민주당 대표 : 이제 당 지도부가 완전체가 되었으니 좌고우면하지 않고….]

한병도 원내대표는 취임 첫날, 바쁘게 움직였습니다.

’재선 친명’ 천준호 의원을 원내수석부대표로 임명했고, 우원식 국회의장을 시작으로, 우상호 청와대 정무수석,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 등을 잇달아 만나며 광폭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송 언 석 / 국민의힘 원내대표 : 제 입장에선 굉장히 부담스러운 협상의 달인이십니다.]

[한 병 도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국민의힘을 국정의 한 파트너로 인정하고….]

단 하나의 목표, 이재명 정부 성공만 바라보겠다는 게 한 원내대표의 취임 일성입니다.

[한 병 도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반드시 성과로 증명하겠습니다. 당은 더 단단히 결속하고 정부와 한몸처럼 움직이겠습니다.]

정청래 대표도 ’원팀·원 보이스’를 거듭 외쳤지만, 동시에 새로 입성한 당권파 두 명과 함께, 자신의 대표 공약인 ’1인 1표제’를 재추진하겠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이 성 윤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 당원 1인 1표제를 즉시 추진하겠습니다.]

[문 정 복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 1월 중 가장 이른 시일 내 지도부 논의를 통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도부 과반을 차지한 친정청래 당권파가 ’체제 굳히기’를 시도하는 거라는 해석이 적지 않습니다.

연임 포석이라는 견제 속에, ’완전체 9명’의 결속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YTN 강민경입니다.

촬영기자 : 이성모 온승원
영상편집 : 이주연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강민경 (kmk0210@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60112190208408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공천 헌금 파동으로 크게 흔들린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보궐선거를 치르고 새롭게 닷치를 올렸습니다.
00:07당과 정부, 청와대가 하나로 뭉쳐 지방선거에서 승리하겠다고 했는데, 정청래 대표는 1인 1표제 승부수를 다시 띄웠습니다.
00:16강민경 기자입니다.
00:21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환하게 웃으며 신입 최고위원들에게 꽃다발을 건넵니다.
00:26한병도 신임 원내대표와 강득구, 이성윤, 문정복 최고위원이 합류하며 약 한 달 만에 지도부 9명 자리가 꽉 채워졌습니다.
00:41한병도 원내대표는 취임 첫날 바쁘게 움직였습니다.
00:46재선 친명 천준호 의원을 원내수석 부대표로 임명했고,
00:49우원식 국회의장을 시작으로 우상호 청와대 정무수석, 국민의힘 송원석 원내대표 등을 잇따라 만나며 광폭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01:08단 하나의 목표, 이재명 정부 성공만 바라보겠다는 게 한 원내대표의 취임일성입니다.
01:13정청래 대표도 원팀, 원보이스를 거듭 외쳤지만,
01:28동시에 새로 입성한 당권파 2명과 함께 자신의 대표 공약인 1인 1표제를 재추진하겠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01:35지도부 과반을 차지한 친정청래 당권파가 체제 굳히기를 시도하는 거란 해석이 적지 않습니다.
01:52연인 포석이라는 견제 속에 완전체 9명의 결속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01:58YTN 강민경입니다.
댓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