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유럽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습니다.

영국 런던 등 주요 도시에서는 아름다운 조명 축제가 펼쳐지고 있고, 산타클로스 복장으로 물 위를 가르는 대회도 열렸습니다.

런던 조수현 특파원입니다.

[기자]
런던 도심이 화려한 빛으로 물들었습니다.

하늘로 날아오르듯 날개를 활짝 편 천사가 크리스마스이브 밤을 환하게 밝혀줍니다.

런던에서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가장 유명한 이곳 리젠트 거리는 올해도 세계 각지에서 온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크리스마스 마켓도 발 디딜 틈이 없습니다.

사랑하는 이들의 선물도 챙기고, 공연을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남겨봅니다.

[레인 / 영국 시민 : 다 같이 외식하기로 했어요. 지금은 크리스마스 마켓과 여러 거리를 둘러보며 이 분위기를 즐기고 있습니다.]

낭만적인 '물의 도시' 베네치아에서는 썰매 대신 곤돌라를 탄 산타 수백 명이 노를 저어 대운하를 지나며 큰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유럽 곳곳에서 산타 복장으로 하는 재미난 대회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베를린 축구 경기장에는 수만 명이 함께 부르는 크리스마스 노래가 울려 퍼졌고, 파리에서는 축제 분위기 속에, 갈수록 높아지는 물가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밀라 모레라 / 프랑스 시민 : 크리스마스는 사회 불평들이 드러나는 시기입니다. 갈수록 더 많은 사람이 이맘때 그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예수 탄생지 베들레헴에서는 팔레스타인 주민들이 가자지구 전쟁 휴전으로 2년 만에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함께 성탄절을 기념하며 평화가 지속되기를 염원했습니다.

런던에서 YTN 조수현입니다.


촬영 : 유현우




YTN 조수현 (sj1029@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1225062445812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유럽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습니다.
00:03영국, 런던 등 주요 도시에서는 아름다운 조명 축제가 펼쳐지고 있고,
00:08산타클로스 복장으로 물 위를 가르는 대회도 열렸습니다.
00:11런던 조수연 특파원입니다.
00:15런던 도심이 화려한 빛으로 물들었습니다.
00:19하늘로 날아오르듯 날개를 활짝 편 천사가 크리스마스 이브 밤을 환하게 밝혀줍니다.
00:25런던에서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가장 유명한 이곳 리젠트 거리는 올해도 세계 각지에서 온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00:34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크리스마스 마켓도 발디딜 틈이 없습니다.
00:40사랑하는 이들의 선물도 챙기고 공연을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남겨봅니다.
00:45낭만적인 물의 도시 베네치아에서는 썰매 대신 곤돌라를 탄 산타 수백 명이 노를 저어 대운하를 지나며 큰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01:03유럽 곳곳에서 산타 복장으로 하는 재미난 대회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01:08베를린 축구 경기장에는 수만 명이 함께 부르는 크리스마스 노래가 울려 퍼졌고,
01:13파리에서는 축제 분위기 속에 갈수록 높아지는 물가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01:28예술 탄생지 베들레엠에서는 팔레스타인 주민들이 가자지구 전쟁 휴전으로 2년 만에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성탄절을 기념하며 평화가 지속되기를 염원했습니다.
01:40런던에서 YTN 조수연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