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
오늘 전국적으로 많은 눈이 예보된 가운데 경기 북동부와 강원 북부에 대설 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눈은 특히, 밤사이 중부 지방에 집중적으로 쏟아질 전망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고한석 기자!

대설 특보가 발령된 곳이 많다고요.

[기자]
현재 대설 주의보가 발령된 곳은 경기도 연천과 포천, 가평, 강원도 양구와 화천, 철원입니다.

대설 예비특보는 서울 동북권과 경기 내륙, 강원도, 충북 북부, 경북 북부 등에 내려져 있습니다.

북서쪽에서 내려오는 찬 공기와 남동쪽에서 올라오는 따뜻한 공기가 충돌하면서 만들어진 강수 구름대가 기온이 낮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을 뿌릴 전망입니다.

눈은 강원도에 최대 15cm 이상, 경기 북부와 남동부·충북에 3∼10cm, 서울에도 2∼7cm가 내려 쌓일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서울 기준으로.

오후 4시 전후 진눈깨비가 날리다가 6시 이후 눈이 내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경기, 강원, 충북 지역에도 오후 6시 이후부터는 눈이 올 것으로 보입니다.

눈구름은 밤 9시 전후까지 중부와 호남 대부분 지역에 영향을 주겠고, 특히, 밤사이 경기 북부와 남동부, 강원과 충북을 중심으로 시간당 1∼3cm의 강한 눈이 집중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눈은 밤 10시 이후 서해안과 서울 등 서쪽 지방부터 그치겠습니다.

기상청은 지역별로 적설량에 차이가 크고 눈이 비교적 길게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예보했습니다.

이번 눈은 습기를 많이 머금은 무거운 '습설'입니다.

비닐하우스나 약한 구조물은 붕괴 피해 없도록 미리 점검해야 하고, 교통안전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눈비는 오늘 밤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일요일 아침에는 찬 공기가 남하하며 예년보다 추워지겠습니다.

지금까지 과학기상부에서 YTN 고한석입니다.



YTN 고한석 (hsgo@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8_20251213150822619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오늘 전국적으로 많은 눈이 예보된 가운데 경기 북동부와 강원 북부에 대설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00:07눈은 특히 밤사이 중부지방에 집중적으로 쏟아질 전망인데요.
00:10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00:13고한석 기자, 지금 대설특보가 발령된 곳이 많다고요?
00:17네, 현재 대설주의보가 발령된 곳은 경기도 연천과 포천, 가평, 강원도 양구와 화천, 철원입니다.
00:25대설 예비특보는 서울 동북권과 경기 내륙, 강원도, 충북 북부, 경북 북부 등에 내려져 있습니다.
00:33북서쪽에서 내려오는 찬 공기와 남동쪽에서 올라오는 따뜻한 공기가 충돌하면서 만들어진 강수 구름대가 기온이 낮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을 뿌릴 전망입니다.
00:44눈은 강원도에 최대 15cm 이상, 경기 북부와 남동부, 충북에 3에서 10cm, 서울에도 2에서 7cm가 내려 쌓일 것으로 보입니다.
00:56기상청은 서울 기준으로 오후 4시 전후 진눈깨비가 날리다가 6시 이후 눈이 내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01:03경기, 강원, 충북 지역에도 오후 6시 이후부터는 눈이 올 것으로 보입니다.
01:08눈 구름은 밤 9시 전후까지 중부와 호남 대부분 지역에 영향을 주겠고, 특히 밤사이 경기 북부와 남동부, 강원과 충북을 중심으로 시간당 1에서 3cm의 강한 눈이 집중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01:22눈은 밤 10시 이후 서해안과 서울 등 서쪽 지방부터 그치겠습니다.
01:27기상청은 지역별로 적설량의 차이가 크고, 눈이 비교적 길게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예보했습니다.
01:32이번 눈은 습기를 많이 머금은 무거운 습설입니다.
01:36비닐하우스나 약한 구조물은 붕괴 피해 없도록 미리 점검해야 하고, 교통 안전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01:43눈비는 오늘 밤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일요일 아침에는 찬 공기가 남아하며 예년보다 추워지겠습니다.
01:49지금까지 과학기상부에서 YTN 고한석입니다.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을 추가하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