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 제주특별자치도지사 : 당도 12브릭스 이상, 1% 이하의 산을 가진 감귤을 최고급 감귤로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12월 1일을 감귤데이로 지정하고 있는데요. 감귤데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이곳 봉은사에서 하게 됐고요. 앞으로도 국민 여러분들께서 감귤을 많이 사랑해주십사하는 의미로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제주 감귤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념행사에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제주감귤연합회장, 봉은사 주지스님 등이 참석했는데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감귤 1,201상자를 무료로 나누는 '사랑의 감귤'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특산품 판매장에서는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신선한 감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감귤로 빚은 제주 발사믹부터 달콤한 감귤 엿까지 특산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감귤을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미니 게임에 참여하면 행운의 추첨을 통해 감귤 홍보 상품을 받아볼 수 있고요.
귤로 쌓은 탑에 소원도 빌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메시지도 매달 수 있습니다.
부쩍 추워진 요즘인데요.
상큼한 감귤로 입맛도 챙기고, 비타민도 챙기며 건강한 겨울 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서울 봉은사에서 YTN 문상아입니다.
영상기자 : 홍덕태 영상편집 : 오훤슬기
YTN 문상아 (msa0301@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51206165742065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첫 번째로 댓글을 남겨보세요